메뉴 건너뛰기

close

 
지난 5월 27일 박영섭 대한치과협회 전 부회장(좌)이 'TV민생연구소'에 출연해 유익한 치과진료 정보를 제공했다.
▲ TV민생연구소 지난 5월 27일 박영섭 대한치과협회 전 부회장(좌)이 "TV민생연구소"에 출연해 유익한 치과진료 정보를 제공했다.
ⓒ 김철관

관련사진보기

"어른신들, 치과가기 전에 tbs 치과 진료 관련 녹화방송 꼭 보고 가세요."

민주언론시민연합(민언련)이 선정한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상(4월)'을 받은 tbs프로그램 'TV 민생연구소'가 의료복지와 의료공공성 실현을 위해 치과 치료와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지금까지 68회 민생 현안 방송을 진행 중인 'TV민생연구소'는 지난 5월 27일에는 박영섭 대한치과의사협회 전 부회장이 출연해 치과 진료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박영섭 대한치과의사협회 전 부회장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에 한해 임플란트 두 개는 30%의 본인부담금만 내면 시술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며 "18세 이하 소아청소년의 치아 홈메우기나 19세 이상 성인들의 연 1회 치석제거술 등의 예방치료가 건강보험이 적용된다"고 밝혔다.

그는 이외에도 올 1월 1일부터 만 12세 이하 어린이들의 영구치에 발생하는 충치에 대한 레진치료의 건강보험 혜택 등 알아두면 유익하고 다양한 치과관련 정보들을 소개했다.

이외에도 '전동 칫솔과 일반 칫솔 중에 어떤 것이 더 좋은지', '임플란트 수술 후 바로 비행기를 타도 되는지' 등 SNS를 통해 퍼져있는 치아건강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들과 '어금니가 없으면 치매에 걸리기 쉽다', '입속 충치 세균은 뽀뽀나 키스를 통해서도 전염된다' 등의 치아와 관련된 재미있는 상식들을 쉽고 명쾌하게 설명했다.

치과 치료 방송과 관련된 정보는 5월27일 tbs 'TV민생연구소'의 '박영섭 대한치과의사협회 전 부회장과 함께하는 치아건강 방송'에서 다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방송을 진행하고 있는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장은 "지난 달 ''TV민생연구소' 프로그램이 민언련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상을 받았다"며 "의료복지와 의료공공성을 실현을 위해 문재인 케어는 더 확대돼야 하고, 치과 치료 전반에 대한 건강보험적용이 확대됨은 물론, 이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tbs 'TV민생연구소'는 시민들의 민생 고민에 대해 해결책을 모색하는 민생버라이어티 프로그램으로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 소장, 개그맨 김미진씨, 박철민 기자 등 3인의 진행으로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5시부터 50분간 생방송되고 있다.

방송 시청은 IPTV(KT 214번, SK 167번, LG 245번), 케이블 TV(tbs 홈페이지 혹은 각 지역 케이블방송 문의)에서 가능하며, 새롭게 만들어진 tbs앱,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한 스마트폰 시청도 가능하다.

태그:#TV민생연구소, #박영섭 , #안진걸 , #대한치과협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문화와 미디어에 관심이 많다. 현재 한국인터넷기자협회 상임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