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 경기도교육청

관련사진보기

  
 2019 경기도교육청 중증장애인 생산품 구매 박람회
 2019 경기도교육청 중증장애인 생산품 구매 박람회
ⓒ 경기도교육청

관련사진보기

 

중증 장애 노동자의 재활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2019 경기도교육청 중증장애인 생산품 구매 박람회'가 9일 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렸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행사장을 찾아"장애인이 행복해야 나라가 행복해지며, 차이와 다름을 극복해 함께 사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 것이 우리 과제"라며 "박람회에 많은 관심을 갖고 물품 구매도 하며 경기도 장애인들에게 큰 희망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 행사는 지난 2017년부터 시작됐다. 특히 올해 박람회는 학부모단체, 지역 교육단체, 꿈의학교 운영주체 등이 참여해 마을주민과 함께 즐기는 축제가 됐다는 게 이 행사를 주최한 경기도교육청 관계자 설명이다.

이날 행사에 안혜영.조광희.박세원.이필근 경기도의원이 참석했다.  경기도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담당자, 지역교육지원청과 학교 관계자 등 1000여 명이 찾아  장애인들이 만든 물품을 구매하고, 장애학생 등이 꾸민 '누림콘서트'를 즐겼다.

누림콘서트'는 발달장애인 테너 윤용준, 휠체어 에어로빅 댄스팀(용인대학교), 두둠칫밸리댄스팀(두드림보호작업장), 발달장애인 댄스팀 셀럽포(금천장애인복지관)의 공연으로 채워졌다.

이번 박람회에는 도내 장애인직업재활시설 40곳과 학부모·교육단체, 꿈의학교 운영주체 39개, 학교기업 4곳이 참여했다. 102개 홍보·판매 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주요 전시·판매 제품은 사무용품, 생활용품, 환경위생용품, 식료품 등 100여 종이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궁금한 게 많아 '기자' 합니다. 르포 <소년들의 섬>, 교육에세이 <날아라 꿈의학교> 지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