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천시 지역화폐 홍보 포스터
 이천시 지역화폐 홍보 포스터
ⓒ 이천시 제공

관련사진보기

 
경기 이천시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3일부터 6월 30일까지 2개월 동안 지역화폐 인센티브를 6%에서 10%로 확대하는 특별행사에 나선다. 

또한 지역화폐 발행을 촉진을 위해 오는 12일까지 개최되는 이천도자기축제 현장에서도 관광객들을 상대로 직접 판매할 예정이다. 

이천사랑지역화폐는 본인명의 은행 계좌번호와 신분증(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만 있으면 현장에서 즉시 구입가능하며, 최소 1만원부터 최대 40만 원까지 구매 가능하다(월40만 원, 연400만 원 한도). 구매 즉시 추가 인센티브 6%(특별행사 기간에는 10%)가 지급되며, 30%의 소득공제 혜택도 제공한다.

이밖에도 시는 지난 1일 지역화폐운영위원회를 통해 가맹점 매출액 상한선을 5억 미만에서 10억 미만으로 확대키로 했으며, 지역농산물 판매 촉진을 위해서도 이천로컬푸드에 대한 연매출액 제한을 해제키로 결정했다.

선불카드 충전방식의 이천사랑지역화폐는 지난 4월 1일부터 발행한 충전식 카드로 이천시 내 연간매출액 10억 미만인 소상공인 업소(편의점, 프랜차이즈 포함)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덧붙이는 글 | 경기 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태그:#이천시, #이천사랑, #지역화폐, #엄태준, #선불카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