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자신의 성추행 의혹 보도를 허위라고 주장하며 반박했다가 무고 등의 혐의로 기소된 정봉주(59) 전 국회의원이 법정에서 "모든 걸 잃었다"며 여전히 억울함을 호소했다.

정 전 의원은 1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1부(김미리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속행 공판준비기일에서 언론 보도로 자신에게 "성추행범이라는 낙인이 찍혔다"며 혐의를 부인했다.

인터넷 매체 프레시안은 지난해 3월 초 "정 전 의원이 2011년 12월 23일 기자 지망생이던 A씨를 호텔에서 성추행했다"는 취지로 보도했다.

정 전 의원은 이후 기자회견을 열어 "피해자를 호텔에서 만난 사실도, 추행한 사실도 없다. 해당 기사는 나를 낙선시키기 위한 대국민 사기극, 새빨간 거짓말"이라고 반박했다. 그러다 당일 해당 호텔에서 결제한 카드 사용내역이 나오자 자신의 해명이 잘못됐다고 시인했다.

검찰은 정 전 의원이 의혹을 보도한 기자의 명예를 훼손하고 서울시장 선거에서 당선되기 위해 허위사실을 퍼뜨렸다고 결론 내렸다.

정 전 의원은 그러나 이날 법정에서 "사건이 있었다는 당시 '나는 꼼수다' 때문에 많은 사람이 저를 알아봤고, 해당 호텔 주변은 국회 바로 앞이어서 국회의원과 정치인의 왕래도 잦은 곳"이라며 "공개 장소였던 만큼 위험을 무릅쓰고 기억이 안 난다고 거짓말해서 얻을 이득이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해당 기사로 저는 모든 걸 잃었다"며 "정치는 고사하고 그 어느 곳에서도 정봉주를 쓰려 하지 않는다"고 한탄했다.

정 전 의원은 또 자신이 "미투 열풍 속에서 시대의 희생양이 됐다"며 "하지만 시대의 열병이 무서워도 없던 것이 진실이 될 수는 없다"며 재판부에 진실을 밝혀달라고 말했다.

sa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연합, #정봉주, #미투, #프레시안
댓글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