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지난 2017년 10월 24일 오후 경기도 양평군 비승사격장에서 열린 '2017 육군항공 사격대회'에서 코브라(AH-1S) 헬기가 건 사격을 하고 있다.
 지난 2017년 10월 24일 오후 경기도 양평군 비승사격장에서 열린 "2017 육군항공 사격대회"에서 코브라(AH-1S) 헬기가 건 사격을 하고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육군은 지난 2018년 8월 말 비행훈련 중 불시착한 항공작전사령부 소속 코브라 헬기(AH-1S)의 사고 원인은 주날개와 연결된 부품 파손 때문이었다고 18일 밝혔다.

육군 관계자는 이날 "사고 직후 민간 전문가와 헬기 제작사인 미국의 벨사가 참여한 가운데 사고원인을 조사해왔다"면서 "주 날개와 동체를 연결하는 부품인 스트랩의 파손이 사고 원인으로 규명됐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스트랩을 인장 강도가 높은 부품으로 교체하고 시험운행을 거쳐 오늘(18일)부로 운항을 재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육군은 교체된 부품이 이미 시험비행 등을 통해 안전성이 확인됐다며 나머지 헬기에 대해서도 부품교체, 시험비행 등의 안전성 확인 작업이 진행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2018년 8월 30일 오후 4시 44분께 경기도 용인 비행장에서 교육훈련 중이던 코브라 헬기가 이륙 직후 1m 상공에서 주회전날개가 분리되면서 불시착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당시 헬기에 타고 있던 조종사 2명 모두 무사했지만, 육군은 동일 기종인 코브라 헬기에 대한 운행을 전면 중지하고, 사고 원인 파악에 나섰다.

미국으로부터 도입한 코브라 헬기는 현재 육군이 70여 대가량 운용하고 있다.

태그:#코브라 헬기, #AH-1S, #스트랩, #헬기 불시착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김도균 기자입니다. 어둠을 지키는 전선의 초병처럼, 저도 두 눈 부릅뜨고 권력을 감시하는 충실한 'Watchdog'이 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