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고양시 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는 경기도교육청이 지정하는 2019년 대안교육 위탁기관 치유학교로 선정돼 4월부터 '경기고양위더스학교'를 운영한다.
 고양시 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는 경기도교육청이 지정하는 2019년 대안교육 위탁기관 치유학교로 선정돼 4월부터 "경기고양위더스학교"를 운영한다.
ⓒ 고양시

관련사진보기


고양시(시장 이재준) 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는 경기도교육청이 지정하는 2019년 대안교육 위탁기관 치유학교로 선정돼 4월부터 '경기고양위더스학교'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경기고양위더스학교'는 학업 중단 위기에 처해있거나 심리적 치유가 필요한 학생들이 학업을 중단하지 않고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학교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 치유형 대안학교다. 또한 정서 및 행동 문제와 정신과적인 어려움에 초점을 맞춰 집중적인 심리지원을 통해 심리적으로 안전한 환경에서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양시 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2016년부터 대안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정규교과뿐만 아니라 게슈탈트 기반 알아차림 훈련, 스트레스 감소훈련, 표현예술치료, 인지치료, 원예치료, 신체기반 안정화기법, 독서치료 등 다양한 대안교과도 함께 운영해 학생들의 심리적인 회복을 돕고 있다.

경기고양위더스학교 절차는 △ 입학신청서 및 지원서 제출 △ 서류심사 △ 입학 동의서 작성 △ 준비적응기 및 교육 △ 교육진행 △ 학교수료 순으로 진행된다.

올해 경기고양위더스학교는 중학생 1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4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현재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관련 서류는 고양시 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www.goyangwithu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탁 및 운영에 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031-908-3567)에 연락하면 된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