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여주시 축구종합센터 유치 기원 촛불 결의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이항진 여주시장
 여주시 축구종합센터 유치 기원 촛불 결의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이항진 여주시장
ⓒ 여주시

관련사진보기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를 염원하는 여주시민들의 촛불이 여주시청 앞 광장을 환하게 밝혔다.

여주시는 오는 18일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부지선정 제2차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앞두고 지난 14일 시청광장에서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축구종합센터 유치염원 촛불 결의대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여주시 축구동호인들을 비롯해 체육회 임원, 축구협회, 여주시민축구단, 새마을 단체, 여성단체, 시의원, 공무원 등이 대거 참여했다. 이들은 이날 여주시의 축구종합센터 유치의지와 열의를 대한축구협회 측에 전달했다.

식전행사로 신명나는 풍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유치염원 현수막 퍼포먼스와 피켓과 손 현수막으로 준비한 퍼포먼스에 이어 하이라이트로 촛불 잇기와 시민들의 염원을 담은 구호 제창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행사에 참가한 여주시 중앙동에 거주하는 축구동호인 정 모씨는 "대한민국 축구 종합센터 유치는 여주시 발전을 한걸음 앞 당긴다"며 "그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여주시와 우리고장의 우수한 문화유산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가장먼저 유치전 뛰어든 여주시, 과연 그 결과는? 
 
여주시 축구종합센터 유치 기원 촛불 결의대회 모습
 여주시 축구종합센터 유치 기원 촛불 결의대회 모습
ⓒ 여주시

관련사진보기

 
이항진 여주시장은"우리 시가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하는데 있어 오늘 행사에 한마음 한뜻으로 동참해 주신 것에 대해 정말 고맙게 생각한다"며 "저를 비롯한 여주시민의 힘을 한 곳에 모아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가 꼭 여주에 유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지난 13일 언론인간담회를 통해 축구종합센터 유치를 위한 2차 심사에서 직접발표자로 나설 가능성을 밝혀 기대치를 높이고 있다.  

앞서 대한축구협회는 축구종합센터 부지선정을 위한 공모를 통해 지난달 24일 여주시를 포함한 12개 지방정부를 1차 대상자로 선정한 바 있다. 오는 18일 12개 후보지에 대한 2차 심사와 현장 실사를 거쳐 다음달 중에 우선협상대상지 3곳을 선정할 계획이다.

특히 경기도에서는 여주, 용인, 이천, 김포 등 4곳이 경합 중인 상황이다.

그 중 여주시는 가장 먼저 유치 경쟁에 뛰어들어 지난 2015년부터 T/F팀을 구성한 상태다. 교통이 유리한 곳에 시유지를 준비해 타 시군에 비해 토지매입비용이나 부지활용 측면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고 자평하고 있어 그 결과가 주목된다. 
 
여주시 축구종합센터 유치 기원 촛불 결의대회 모습
 여주시 축구종합센터 유치 기원 촛불 결의대회 모습
ⓒ 여주시

관련사진보기

 

덧붙이는 글 | 경기 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태그:#여주시, #이항진, #축구종합센터, #경기도, #세종대왕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