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원(Wanna One)의 '리더'였던 윤지성이 멤버 11명 중 첫 번째로 솔로 앨범을 냈다. 

20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가수 윤지성의 첫 솔로 앨범 < Aside > 발매 기념 데뷔 쇼케이스가 열렸다. 수많은 기자들이 모인 현장에 혼자만 무대에 오르는 게 어색한지 무대 위에 선 윤지성은 긴장한 듯한 표정이었다. 하지만 포토타임이 시작되자 손 꽃받침을 만드는 등의 다양한 포즈를 취하면서 현장 분위기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었다. 앨범에 수록된 신곡들을 불러나갈 땐 '솔로가수'로의 매력을 한껏 뽐냈다.

이날 윤지성은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며 솔로 데뷔의 소감을 전했다. 타이틀곡 'In the Rain'을 포함 앨범 속 6곡은 모두 발라드다. 윤지성은 첫 솔로 앨범에서 댄스곡을 주로 소화해냈던 워너원 그룹 시절과는 다른 색깔을 선택한 것이다. 그는 "지성이면 감성이라는 수식어를 듣고 싶다"면서 "오롯이 제 목소리만을 잘 들려주고 싶어 다채롭게 많이 준비했다"라고 설명했다.
 

윤지성, 지성이면 감성 그리고 인성 가수 윤지성이 20일 오후 서울 용산구의 한 공연장에서 열린 첫 솔로 앨범 < Aside > 발매 기념 데뷔 쇼케이스에서 인사를 하고 있다. 그룹 워너원 멤버들 중 처음으로 솔로 데뷔에 나서는 가수 윤지성의 솔로 앨범 < Aside >에는 봄의 따스함을 담은 팝 알앤비 장르의 'CLOVER'와 사랑하는 이와의 준비없는 이별을 맞은 한 남자의 감정을 담은 타이틀곡 'In the Rain', 워너원 멤버였던 이대휘가 선물한 '쉼표' 등 총 6곡이 담겨 있다.

▲ 윤지성, 지성이면 감성 그리고 인성 가수 윤지성이 20일 오후 서울 용산구의 한 공연장에서 열린 첫 솔로 앨범 < Aside > 발매 기념 데뷔 쇼케이스에서 인사를 하고 있다. 그룹 워너원 멤버들 중 처음으로 솔로 데뷔에 나서는 가수 윤지성의 솔로 앨범 < Aside >에는 봄의 따스함을 담은 팝 알앤비 장르의 'CLOVER'와 사랑하는 이와의 준비없는 이별을 맞은 한 남자의 감정을 담은 타이틀곡 'In the Rain', 워너원 멤버였던 이대휘가 선물한 '쉼표' 등 총 6곡이 담겨 있다. ⓒ 이정민

 
이어 그는 "평소에 자주 듣는 음악이 어쿠스틱한 발라드 음악"이라며 "다만 발라드로만 활동하려는 계획은 아니다. 이번 앨범은 대중들과 밥알(팬클럽) 분들에게 그동안 감사했다는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준비한 앨범"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과거엔) 콘셉트에 저를 맞추려는 느낌이었지만, 이번엔 온전한 저의 모습 그대로를 보여주는거라 대중들에게 잘 비쳐졌으면 좋겠다"며 수줍은 표정으로 말했다.

윤지성은 이어 "11명이서 해야하는 것을 저 혼자 이끌어가야 해서 부담감이나 걱정도 있었다"면서 그간 워너원 멤버들의 채웠던 빈자리를 그리워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그는 즉석에서 워너원 멤버들에게 "얘들아, 내가 정말 열심히 할게 사랑해"라고 영상편지를 남기기도 했다.

총 6곡(CLOVER, In the Rain, 또 웃기만 해, 왜 내가 아닌지, 바람 같은 너, 쉼표) 중 타이틀곡 'In the Rain'은 사랑하는 이와 준비 없는 이별을 맞았을 때, 떠나는 이의 미안함과 남겨지는 이의 기다림에 대해서 진솔하게 이야기하는 가사가 특징인 곡이다.

윤지성은 "(타이틀곡을) 녹음할때 눈물이 났다"면서 "어린 나이가 아니기 때문에 사랑 경험에 대한 공감이 있었고 (가사가) 저의 가슴을 막 후벼팠다"고 말했다. 이날 현장에선 6곡의 노래를 직접 감상하는 시간이 마련됐는데, 윤지성은 곡이 나올 때마다 에피소드나 음악 감상 포인트를 직접 설명했다.
 

윤지성, 지성이면 감성 그리고 인성 가수 윤지성이 20일 오후 서울 용산구의 한 공연장에서 열린 첫 솔로 앨범 < Aside > 발매 기념 데뷔 쇼케이스에서 타이틀곡 'In the Rain(인 더 레인)'을 선보이고 있다. 그룹 워너원 멤버들 중 처음으로 솔로 데뷔에 나서는 가수 윤지성의 솔로 앨범 < Aside >에는 봄의 따스함을 담은 팝 알앤비 장르의 'CLOVER'와 사랑하는 이와의 준비없는 이별을 맞은 한 남자의 감정을 담은 타이틀곡 'In the Rain', 워너원 멤버였던 이대휘가 선물한 '쉼표' 등 총 6곡이 담겨 있다.

▲ 윤지성, 지성이면 감성 그리고 인성 가수 윤지성이 20일 오후 서울 용산구의 한 공연장에서 열린 첫 솔로 앨범 < Aside > 발매 기념 데뷔 쇼케이스에서 타이틀곡 'In the Rain(인 더 레인)'을 선보이고 있다. 그룹 워너원 멤버들 중 처음으로 솔로 데뷔에 나서는 가수 윤지성의 솔로 앨범 < Aside >에는 봄의 따스함을 담은 팝 알앤비 장르의 'CLOVER'와 사랑하는 이와의 준비없는 이별을 맞은 한 남자의 감정을 담은 타이틀곡 'In the Rain', 워너원 멤버였던 이대휘가 선물한 '쉼표' 등 총 6곡이 담겨 있다. ⓒ 이정민

  
윤지성은 6곡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곡은 워너원 멤버였던 막내 이대휘가 작업한 '쉼표'라고 밝혔다. 이 노래는 윤지성이 작사에 직접 참여한 곡이기도 하다. 그는 "대휘가 준 곡이기도 하고 처음 작사에 도전해본 곡이기 때문에 의미가 큰 곡"이라면서 "우울하고 쉬고 싶을 때 들으면 좋은 곡"이라고 말했다.

방송에서 자주 눈물을 보였던 탓인지 이날 현장에서는 눈물에 대한 질문도 나왔다. 그는 "눈물은 참으면 병이 된다고 생각한다"면서 "(난) 기쁘면 웃고 슬프면 우는 솔직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답했다. 이어 그는 "이런 모습이 서바이벌 프로그램 때 공감을 얻어 낸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그는 올해 군입대를 앞두고 있다. 그는 입대에 대한 심경을 묻는 질문에는 "좀 아쉽긴하다"면서도 "하지만 그만큼 많은 모습들을 보여줄 것이고, 1년 반 동안 (군대) 다녀와서 또 좋은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니 믿고 기다려줬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윤지성, 고마움 마음 담은 솔로 데뷔 가수 윤지성이 20일 오후 서울 용산구의 한 공연장에서 열린 첫 솔로 앨범 < Aside > 발매 기념 데뷔 쇼케이스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그룹 워너원 멤버들 중 처음으로 솔로 데뷔에 나서는 가수 윤지성의 솔로 앨범 < Aside >에는 봄의 따스함을 담은 팝 알앤비 장르의 'CLOVER'와 사랑하는 이와의 준비없는 이별을 맞은 한 남자의 감정을 담은 타이틀곡 'In the Rain', 워너원 멤버였던 이대휘가 선물한 '쉼표' 등 총 6곡이 담겨 있다.

▲ 윤지성, 고마움 마음 담은 솔로 데뷔 가수 윤지성이 20일 오후 서울 용산구의 한 공연장에서 열린 첫 솔로 앨범 < Aside > 발매 기념 데뷔 쇼케이스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그룹 워너원 멤버들 중 처음으로 솔로 데뷔에 나서는 가수 윤지성의 솔로 앨범 < Aside >에는 봄의 따스함을 담은 팝 알앤비 장르의 'CLOVER'와 사랑하는 이와의 준비없는 이별을 맞은 한 남자의 감정을 담은 타이틀곡 'In the Rain', 워너원 멤버였던 이대휘가 선물한 '쉼표' 등 총 6곡이 담겨 있다. ⓒ 이정민

윤지성 워너원 가수 앨범 쇼케이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