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날 3000여명의 시민들이 청계광장에 모여 공수처 설치와 자한당 해체를 촉구했다.
▲ 사법적페청산 촛불문화제 이날 3000여명의 시민들이 청계광장에 모여 공수처 설치와 자한당 해체를 촉구했다.
ⓒ 김철관

관련사진보기


사법적폐청산을 촉구한 시민들이 '공수처 설치'와 5.18 망언에 휩싸인 '자유한국당 해체'를 촉구했다.
 
16일 오후 6시부터 사법적폐청산범국민시민연대 주최로 서울 광화문 청계광장에서 열린 범국민촛불문화제에서 참석한 3000여 명의 시민들은 사법부 적폐청산과 김경수 경남도지사의 석방을 촉구했다.
 
이날 판사출신 서기호 전 정의당 의원,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장 등도 무대로 나와 사법적폐청산의 정당성을 주장했다.
 
참가시민들은 ▲ 공수처를 설치하라 ▲ 적폐판사 탄핵하라 ▲ 자한당 해체 ▲ 김경수는 죄가 없다라고 쓴 손팻말을 들었다.

이날 참가시민들은 김경수 지사 무죄를 주장하며 사법부에 남아 있는 사법적폐청산의 목소리를 높였다.
  
16일 저녁 청계광장에서 열린 촛불문화제에서 자한당 해체 손팻말을 든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장이 무대에 올라 발언을 하고 있다.
▲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장 16일 저녁 청계광장에서 열린 촛불문화제에서 자한당 해체 손팻말을 든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장이 무대에 올라 발언을 하고 있다.
ⓒ 김철관

관련사진보기

 
무대에 오른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장은 "막 나가고 막혀 있는 사법부 개혁을 위해 이렇게 시민들이 나서야 하다"며 "이런 의지들이 모아진다면 사법 적폐청산에, 한발 짝 더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서기호 전 정의당 의원은 "양승태 키즈인 성창호 판사는 오로지 드루킹 일당의 일방적 진술만을 인용해 판결을 내렸다"며 "김 지사는 그 사람들의 말만 듣는 것 뿐이었는데 공범으로 몰아갔다"고 사법부를 성토했다.
 
한편 사법적폐청산범국민시민연대는 지난 2일 대법원 앞과 지난 9일 광화문 광장에서도 촛불집회를 했다. 이어진 16일 저녁 촛불집회는 사법개혁과 적폐청산을 위한 세 번째 촛불집회이다.

태그:#사법적페청산, #김경수 지사 석방, #자한당 해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문화와 미디어에 관심이 많다. 현재 한국인터넷기자협회 상임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