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백군기 용인시장
 백군기 용인시장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백군기 용인시장이 청년층과의 소통을 위해 자유로운 대화에 나선다. 

경기도 용인시는 백군기 용인시장이 오는 28일부터 내년 2월까지 모두 6회에 걸쳐 다양한 분야의 청년들과 커피를 나누며 자유롭게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한다고 18일 밝혔다. 

각 모임은 28일 청년일자리사업 참가자를 시작으로, 청년창업자(1월15일), 청년활동가(1월22일), 청년장애인(1월29일), 사회적경제기업 청년(2월15일), 청년가장(2월23일) 순으로 이어진다. 매회 참가인원은 20명 안팎이다.

모임장소는 젊은이들의 취향과 청년일자리 창출의 필요성 등을 고려해 청년 사회적기업 대표가 운영하는 용인시사회적기업허브센터 내 '비카페(BEECAFE)'로 잡았다. 

백 시장은 청년들이 선호하는 편안한 분위기의 카페에서 청년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듣고 소통하며 이들의 입장에서 청년문제 해법을 찾을 생각이다.

내년 1월22일 예정인 청년활동가 모임에 참석하고 싶은 청년들은 용인거주자나 생활근거를 둔 만 18세부터 39세 청년 누구나 시청 청년담당관(031-324-2791)으로 하면 된다. 나머지 5회의 모임 참가자는 각 기관·단체의 추천으로 이미 확정됐다.

백군기 시장은 "청년들의 입장에서 청년문제 해법을 모색하고 이들에게 정책에 참여할 기회를 주기 위해 이번 모임을 준비했다"며 "청년들에게 어떤 이야기를 하기 보다는 가급적 참가자 모두의 생각을 듣고 이들과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찾으려 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앞으로 청년정책 오디션이나 토론회 등을 열어 청년들의 목소리를 최우선으로 반영한 청년정책을 펼칠 방침이다.

덧붙이는 글 | 경기 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태그:#백군기, #용인시, #용인시장, #청년문제, #소통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