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김소연(서구6) 대전시의원이 박범계(더불어민주당, 대전서구을)국회의원을 공직선거법 위반 방조 혐의로 고발한 사건에 대해 검찰이 '무혐의 처분'을 내리자, 자유한국당이 검찰을 강력하게 비난하고 나섰다.

박희조 자유한국당대전광역시당 수석대변인은 13일 논평을 통해 "검찰은 진실 앞에 부끄러운 줄 알아야한다"고 비난했다.

박 대변인은 "애초부터 기대는 안했지만 '역시나'였다"며 "이번 박범계 의원에 대한 무혐의 처분은 엄정한 수사를 통해 실체적 진실을 밝히고 의혹을 말끔히 해소해 주기를 바라는 국민적 여망에 찬물을 끼얹고 오히려 의혹만 눈덩이처럼 키웠다"고 밝혔다.

이어 "검찰은 고소인인 김 시의원뿐만 아니라 박 의원의 보좌관과 진정서를 제출한 일반시민까지 소환조사를 했지만, 정작 박 의원에 대해서는 소환조사도 하지 않았다"며 "뿐만 아니라 김 시의원과 박 의원 양 당사자 간 수차례 진실 공방 과정에서 드러난 서로 엇갈리는 주장과 관련하여 박 의원과 관련자에 대한 통화기록 등 최소한의 사실 확인 절차도 거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박 대변인은 또 "이는 부실 수사이자 권력 눈치보기 수사라는 비난을 면하기 어려운 결론"이라며 "청산해야 할 폐단 하나가 검찰 내에도 생긴 것이다. 진실이 잠시 물러나지만 머지않아 '정치검찰 적폐 청산'이라는 이름으로 다시 돌아 올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박 대변인은 "김 시의원은 검찰 조사에 문제가 있다고 주장하며 재정신청을 냈다. 이제 공은 사법부로 넘어 갔다"며 "부디 정치 검찰에 의해 가려진 실체적 진실을 법과 양심에 따라 양지 밖으로 꺼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 대변인은 끝으로 박범계 의원을 향해 "유한한 권력에 숨어 검찰의 칼날은 잠시 빗겨 갈 수 있지만 역사의 심판은 피할 수 없음을 직시하기 바란다"고 충고하고 "지금이라도 손으로 해를 가리려는 우를 범하지 말고 국민 앞에 고해성사를 통해 진실을 밝혀 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전지방검찰청은 공소시효 만료를 하루 앞둔 지난 12일 6.13 지방선거 과정에서 불법선거자금을 요구 받았다고 폭로했던 김 시의원이 박범계 의원을 '공직선거법 위반 방조 혐의'로 고소·고발한 사건에 대해 "박 의원이 불법선거자금을 요구한 변재형과 전문학의 범행을 알고 있었다거나, 이를 지시·공모하였다고 인정할 수 있는 증거가 발견되지 않았다"며 '무혐의 처분'을 내렸다.

태그:#박범계, #김소연, #박희조, #공직선거법위반, #무혐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