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경찰이 지난 6.13지방선거 당시 공보물에 특정 정당 이력을 기재한 혐의(지방교육자치법 위반)로 수사를 받고 있는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의 집무실과 자택을 압수수색하는 등 수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구 중부경찰서는 18일 압수수색으로 강 교육감이 지방선거 당시 사용하던 휴대전화를 확보하고 선거공보물에 자신의 정당 이력을 기재하라고 직접 지시했는지 여부 등을 집중 수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 교육감은 지난 6.13지방선거에서 '제19대 국회의원(비례대표, 새누리당)'이라는 경력을 담은 공보물 10만여 부를 인쇄하고 유권자들에게 발송했다.

현행 교육자치법에는 교육감 후보자가 특정 정당을 지지하거나 특정 정당의 지지를 받고 있다는 점을 유권자에게 알려서는 안 된다고 규정하고 있다.

앞서 경찰은 지난 7월 강 교육감을 소환해 조사하고 8월에는 선거캠프 관계자와 문제가 된 공보물 인쇄 업체를 압수수색해 컴퓨터와 관련 서류 등을 확보하고 조사를 벌여왔다.

경찰은 6.13지방선거 관련 선거법 공소시효가 오는 12월 13일로 두 달도 남지 않은 만큼 막바지 수사를 벌여 기소 여부를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강 교육감은 여성가족부장관 초청을 받아 서울의 모임에 참석해 압수수색 현장을 지켜보지는 않았다.

태그:#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압수수색, #지방교육자치법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