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주를 알리고 경주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유적지 가운데 한 곳인 첨성대 입구에 첨성대영상관이 있습니다.

이곳에는 동부사적지대를 설명하는 영상이 있는데 경주석빙고에 대한 설명 중 깜짝 놀랄 부분을 발견했습니다.
 
보물 제66호로지정된 경주석빙고 설명이 완전 잘못된 년도가 표기되어 있다.
▲ 경주석빙고 보물 제66호로지정된 경주석빙고 설명이 완전 잘못된 년도가 표기되어 있다.
ⓒ 김환대

관련사진보기

 
위 사진 하단을 보면, 조선 영조 14년 '1738년'을 '1973년'으로 표기해 놓았습니다. 년도와도 전혀 무관한 1973년은 도대체 어디서 온 표현인지 이런 부분조차도 제대로 검증하지 않은 경주시의 안일한 행정이 실망스럽습니다.
 
경주석빙고 안내문
▲ 경주석빙고 경주석빙고 안내문
ⓒ 김환대

관련사진보기

 
경주석빙고에는 월성 발굴현장을 찾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장소입니다.
▲ 경주석빙고 경주석빙고에는 월성 발굴현장을 찾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장소입니다.
ⓒ 김환대

관련사진보기

하루 빠른 정확한 정보전달로 수정 작업이 이루어져야 할 것 입니다. 이외에도 김유신묘 홍보영상관에도 잘못된 정보가 있어 전체적인 홍보영상에 대한 검증작업이 이루어져야 할 것 입니다.

태그:#경주석빙고, #석빙고, #석빙고설명오류, #첨성대영상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전국의 문화유적을 찾아 답사를 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구석진 곳에 우리문화를 찾아서 알리고 문화관련 행사를 좀 더 대중에게 보급하고자 하며 앞으로 우리문화재의 소중함을 일깨워 나아가려고 합니다. 괌심분야는 역사유적, 석조조형물과 민속,고건축물 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