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금요일인 내일(12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내일 우리나라는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며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경상해안은 구름이 많겠다"고 예보했다. 

북서쪽에서 유입된 찬 공기로 인해 현재 일부 해안지역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의 기온이 10℃ 이하로 내려가면서 다소 추운 날씨를 보이고 있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4~7℃ 가량 낮겠고, 특히 내일(12일)과 모레(13일) 아침 기온은 복사냉각에 의해 오늘보다 1~2℃ 가량 더 낮아지겠다. 낮 기온은 일사로 인해 다소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도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신경써야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2℃에서 14℃, 낮 최고기온은 16℃에서 19℃가 되겠다. 
 
주요 지역별 내일날씨 전망
 주요 지역별 내일날씨 전망
ⓒ 온케이웨더

관련사진보기

 
바다의 물결은 동해상이 최고 2.5m로 일겠고, 서해와 남해상을 중심으로는 0.5~2m로 일겠다. 내일까지 남해안과 서해안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 높을 것으로 예상돼 만조시 저지대의 주의가 요구된다. 

전국의 대기 순환이 원활해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단계가 되겠고, 자외선 지수는 '약간 나쁨' 단계가 예상된다. 

한편 이번 주는 이번 고기압의 영향으로 가끔 구름이 많겠다. 당분간 맑은 날씨가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다.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덧붙이는 글 | 최유리 (YRmeteo@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뉴스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실립니다.


태그:#내일날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