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용인시청 전경
 용인시청 전경
ⓒ 용인시

관련사진보기


경기도 용인시는 공직자들의 '갑질'을 근절하기 위해 21일 '갑질 피해 신고·지원센터'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시청 감사관실에 설치되는 '갑질 피해 신고·지원센터'는 공무원의 갑질로 인한 피해 신고 접수와 처리, 피해자 보호 등은 물론이고 공직자 갑질 예방을 위한 교육과 홍보 등을 하게 된다.

갑질 피해 신고와 접수는 용인시청 홈페이지 내 공직자부조리신고센터나 한국기업윤리경영연구원의 '헬프라인(Help Line) 등을 통해 할 수 있다.

시청 내부 직원 간 갑질은 시청 내부 사이트인 새올행정시스템 게시판에 신설되는 '갑질·상담 제보방'을 통해 제보할 수 있다.

대표적인 신고·제보 대상은 ▲인·허가 공무원의 위법 부당한 요구 ▲금품·향응 요구 및 수수 ▲특혜 요구 ▲채용비리 ▲불리한 계약조건 강요 ▲상급자의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폭언 및 인격모독 ▲부당한 업무 지시 ▲직장 내 성희롱 및 성추행 등이다.

시는 단순 비방이나 민원제기 이외에 구체적 증거(정황) 등이 포함된 제보에 대해서는 철저한 조사와 감찰 등을 통해 엄중 처분키로 했다. 또 피해자 보호를 위해 희망 시 가해자와 격리하고, 조사단계에서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공공기관 내 갑질 문화를 반드시 근절해 시민의 신뢰를 받는 공정하고 정의로운 시정을 확립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군기 용인시장
 백군기 용인시장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덧붙이는 글 | 경기 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태그:#용인시, #백군기, #갑질피해신고센터, #공직자, #헬프라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