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칠석인 17일은 기온이 내려가면서 동해 내륙은 무더위로 열어둔 방문을 닫고 잠자리에 드는 등 쌀쌀함마저 느끼는 전형적인 가을의 시작을 알렸다. 이로써 영동지역은 그간 6주 이상 이어온 폭염 특보를 해제했다.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온케이웨더의 17일(금) 오전 7시 기상뉴스에 따르면 차고 건조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장기간 이어져 오던 열대야가 해소됐고, 폭염의 기세도 한풀 꺾였다. 폭염 특보가 해제된 동쪽 지역은 한낮에도 30℃를 밑돌겠고, 서쪽 지방은 어제보다 기온이 조금 낮아지며 주의보로 약화된 곳이 많다고 밝혔다.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또한 주말까지 열대야는 해소되지만, 한낮에는 주의보 수준의 폭염이 예상된다.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동해 천곡동 거주 이성애(47)씨는 본가인 도계를 갖다가 밤새 추워서 문을 닫고 이불을 덮고 잠자리에 들었다고 단체 카카오톡 대화방을 통해 전하기도 했다.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삼척시 거주 전병후(50) 사진가도 밤새 문 열어 놓고 잤는데 추웠다고 전했다.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한편 다음 주에는 다시 북태평양 고기압의 영향으로 기온이 상승하면서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태그:#모이, #폭염특보, #가을시작, #강원도, #동해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영동종합방송프로덕션 대표, 동해케이블TV 아나운서, 2017~18년 GTI 국제무역 투자박람회 공연 총감독, 묵호등대마을 논골담길,송정막걸리축제 기획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