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민경욱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은 국민 MC 유재석을 비방하는 글을 자신의 SNS에 공유해 비난을 샀다.
 민경욱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은 국민 MC 유재석을 비방하는 글을 자신의 SNS에 공유해 비난을 샀다.
ⓒ 민경욱 페이스북

관련사진보기


인천지역 시민단체가 '파란모자 유재석' 사진과 관련해 SNS에 비난글을 공유한 민경욱 국회의원에게 사과를 요구하고 나섰다.

6.13 지방선거 당일인 지난 13일, 민경욱 자유한국당 의원(인천 연수구을)은 SNS에 파란색 모자를 쓰고 투표하는 유재석의 사진과 함께 "너도 북으로 가길 바란다"는 글을 남긴 한 누리꾼의 게시물을 공유했다.

민 의원이 공유한 게시물에는 유재석이 파란모자를 쓰고 기표소를 나오고 있는 장면이 담겨있었다. 이 같은 모습이 담긴 사진에 한 누리꾼이 "재석아 너를 키운 건 자유민주국민들이다 이미 너의 사상을 알고 있었지만. 이제 다신 인민국민 날라리들은 꼴도 보기 싫다! 너도 북으로 가길 바란다! 우리도 모두 빨간모자 쓰고 투표장 GO~"라는 글을 덧붙인 게시물을 올렸고, 민 의원이 이를 공유한 것.

이에 논란이 일었고, 일부 누리꾼들은 비판의 의미로 민 의원 SNS에 이명박 전 대통령이 파란 옷에 파란 모자를 쓴 사진을 올려놓기도 했다. 이 누리꾼은 '이 분도 북으로'라는 글을 남겼다. 사태가 커지자 민경욱 의원은 결국 공유를 취소했지만, 누리꾼들은 해당 글을 캡쳐해 민 의원 대한 비판을 이어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인천연수평화복지연대도 15일 논평을 내고 "이것은 평화의 시대에 역행하는 종북몰이 발상"이라며 "민경욱 의원의 평소 가지고 있는 생각을 고스란히 드러낸 것으로밖에 볼 수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민경욱 의원은 세월호 관련 발언으로 유가족과 국민들에게 여러 차례 지탄을 받았던 인물"이라며 "대표적으로 세월호 참사 당일 대변인 자격으로 청와대에서 세월호 사건을 브리핑하다 말실수로 웃음이 터진 영상으로 국민들의 공분을 사기도 했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그는 대표적 친박 중의 친박으로 공천되고 당선되어, 국민의 뜻을 정면 거부하고 탄핵에 반대했던 의원으로 당시 연수구민들의 사퇴 촉구 운동에 직면하기도 했었다"고 주장했다.

인천연수평화복지연대는 "6.13 지방선거로 국민들은 자유한국당을 엄중히 심판했다"며 "민경욱 의원은 시대착오적 종북몰이에 대해 국민 앞에 사과하고, 국민들의 목소리를 받들어 철저히 반성하고 환골탈태의 자세로 겸허히 임해야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인천뉴스>에 실린 글 입니다.



태그:#민경욱 의원, #파란모자 유재석, #종복몰이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