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지난 29일 오전 10시경, 중부내륙고속도로 대구방면 칠원나들목 부근에서 1톤 트럭 한 대가 중앙분리대와 충돌한 후 100m가량을 질주하다 급기야 오른쪽 가드레일을 들이받고 주행을 계속했다. 뒤따르던 박세훈씨는 고의로 3번의 추돌을 가했고 결국 트럭은 멈춰설 수 있었다.
 지난 29일 오전 10시경, 중부내륙고속도로 대구방면 칠원나들목 부근에서 1톤 트럭 한 대가 중앙분리대와 충돌한 후 100m가량을 질주하다 급기야 오른쪽 가드레일을 들이받고 주행을 계속했다. 뒤따르던 박세훈씨는 고의로 3번의 추돌을 가했고 결국 트럭은 멈춰설 수 있었다.
ⓒ 동영상캡쳐

관련사진보기


지난 12일 제2서해안고속도로 조암나들목 부근에서 고의 교통사고를 낸 의인 한영탁씨의 사연(관련 기사 : 참사 막은 '투스카니 의인', 아들은 선행상)이 화제가 된 가운데, 29일에는 또 다른 의인이 등장해 큰 감동을 주고 있다.

지난 29일 오전 10시경, 경남 함안군 중부내륙고속도로 대구방면 칠원나들목 부근에서 1톤 트럭 한 대가 중앙분리대와 충돌한 후 계속해서 벽면을 긁으며 주행하고 있었다. 이후 100m가량을 질주하던 트럭은 급기야 오른쪽으로 방향을 틀더니, 가드레일을 들이받고 주행을 계속했다.

뒤따르며 이 모습을 지켜본 쏘나타 운전자 박세훈(45세, 김해 거주)씨는 순간 무언가 문제가 생겼다고 느꼈다. 물류 회사를 10여 년 운영했던 전문가의 직감이기도 했다. 박씨는 재빨리 차를 몰아 트럭을 앞지르기 시작했다. 그리고는 운전석을 찬찬히 살폈다. 아니나 다를까 트럭 운전자 이아무개씨는 고개가 젖혀진 채로 쓰러져 있었다.

박씨는 무조건 세워야 한다는 일념으로 가속 페달을 밟으며 트럭의 왼쪽에 고의충돌해 차를 세웠다. 주행하는 트럭은 쉽게 멈춰 서지 않았다. 이후 두 번의 충돌이 더 있었고 다행히 트럭은 멈춰 섰다.

박씨는 곧바로 소방서와 경찰에 신고하고 트럭 운전자를 밖으로 이동시킨 뒤 응급조치까지 했다. 운전자가 구급차로 옮겨지는 모습을 지켜보고 나서야 그는 현장을 떠났다. 트럭 운전자 이씨는 평소에 앓았던 뇌전증(간질) 증상 때문에 정신을 잃었다.

박씨의 희생이 없었더라면 자칫 2차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상황이었다. 때문에 이 소식 역시 '투스카니 의인' 사연처럼 큰 화제를 모았다.

"누구라도 그렇게 했을 것, 내 안위 걱정할 겨를 없었다"

누구나 그 상황이라면 그렇게 행동했을 것”이라며 겸손해 한 박세훈씨.
 누구나 그 상황이라면 그렇게 행동했을 것”이라며 겸손해 한 박세훈씨.
ⓒ 박세훈

관련사진보기


그렇다면 자신의 몸을 던져 '착한 교통사고'를 낸 의인 박씨는 어떤 사람이었을까. 다행히 다친 곳이 없다는 박씨는 <오마이뉴스>와의 전화 통화에서 "누구나 그 상황이라면 그렇게 행동했을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저도 운전을 업으로 하는 사람이라 직감적으로 앞차에 이상이 있다고 느꼈습니다. 제2의 대형사고도 우려할 수 있는 상황이었기에, 내 안위는 걱정할 겨를이 없었죠. 그분이 빨리 완쾌되어 건강하게 운전대를 잡을 수 있기를 바랄 뿐입니다."

김해에서 물류업을 하고 있다는 박씨는 든든한 가족 덕분에 오늘도 열심히 운전대를 잡는다고 말했다. 박씨는 "현대자동차에서 동급의 승용차를 지급해준다고 연락이 왔다. 또 몇 군데에서도 상을 준다고 연락했다"면서도 "(이 일이) 확대돼 알려지는 것이 많이 부담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고속도로에서 고의로 교통사고를 내 대형 사고를 막은 박씨에게 신형 쏘나타 뉴라이즈 차량을 지급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또 LG 복지재단도 '투스카니 의인' 한영탁씨에 이어 박세훈씨에게도 'LG 의인상'을 수여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태그:#의인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살아가는 이야기를 기존 언론들이 다루지 않는 독자적인 시각에서 누구나 공감하고 웃을수 있게 재미있게 써보려고 합니다. 오마이뉴스에서 가장 재미있는(?) 기사, 저에게 맡겨주세요~^^ '10만인클럽'으로 오마이뉴스를 응원해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