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유창재

관련사진보기


오늘(22일)은 부처님 오신 날. 집 근처에 국제선센터가 있어 매년 부처님 오신 날이면, 소소한 즐거움을 아이들과 함께 누린다. 비록 불자가 아니더라도.

ⓒ 유창재

관련사진보기


이날 누리는 즐거움 중 첫 번째가 마음의 휴식이다. 해가 지면 더 아름다워지는 연등 불빛이 어둠을 밀어내듯이 마음을 비춰준다.

ⓒ 유창재

관련사진보기


두 번째는 아이들과 함께하는 체험이다. 누구나에게 열려 있는 이날 행사 장터는 평범한 듯하지만 평범하지 않다. 나눔과 베풂, 채움과 비움이 어울리는 마당이다.

ⓒ 유창재

관련사진보기


이날도 아이들과 함께 연꽃을 만들고, 페이스 페인팅도 하고, 이런저런 볼거리를 즐길 수 있었다. 작은 성의지만 '보시'를 통해 우리가 받은 행복에 대한 답례도 했다.

ⓒ 유창재

관련사진보기


아마도 이런 게 부처가 우리에게 주는 선물이 아닐까? 부처는 멀리 있지 않고, 바로 우리 생활이자 그 자체라고 말씀하시는 듯하다.

ⓒ 유창재

관련사진보기


#부처님오시는날 #연꽃 #연등 #국제선센터 #오늘이가면 #크리스마스를_기다리자!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태그:#모이, #국제선센터, #연등, #오늘이가면, #크리스마스를_기다리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용산 대통령실 마감하고, 서울을 떠나 세종에 둥지를 틀었습니다. 진실 너머 저편으로...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