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박남춘 더불어민주당 인천시장 예비후보가 재정과 행정 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박남춘 예비후보는 21일, 인천시청 앞 계단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재정건전·행정혁신을 위한 12대 핵심 과제"를 제시했다.

이날 박 예비후보가 밝힌 공약의 핵심은 '참여·소통·혁신'을 통한 지속 가능한 개혁에 초점이 맞춰졌다.

참여 분야에서는 ▲주민참여예산제 대폭 확대 ▲시민 참여 재정건전화 로드맵 마련 ▲동네자치 활성화를 통한 주민참여 제고 ▲민·관 사업평가위원회 구성 및 민간 참여 확대 등을 약속했다.

소통 분야에서는 ▲각종 재무현황과 사업실적 등의 정보공개 확대 ▲권한과 재정의 주민 이관을 통한 현장중심 정책 실현 ▲온라인 등 주민과의 직접 소통 창구 구축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지역사회갈등해결센터' 운영 등을 제시했다.

혁신 분야에서는 ▲지속가능한 재정개혁 단행 ▲인천공공투자관리센터 설립 ▲체계적인 중기재정계획 수립·이행 ▲재정사업평가제 실시 등을 공약했다.

박남춘 더불어민주당 인천시장 예비후보는 재정건전·행정혁신을 위한 12대 공약을 발표했다.
▲ “박남춘 민주당 인천시장 예비후보, ‘재정·행정’ 분야 12대 공약 발표” 박남춘 더불어민주당 인천시장 예비후보는 재정건전·행정혁신을 위한 12대 공약을 발표했다.
ⓒ 인천게릴라뉴스

관련사진보기


그는 이를 통해 "인천 재정의 특별시대"를 실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박 예비후보는 "시장의 상당한 권한을 시민 여러분께 돌려드리는 것에서부터 민선7기 인천시의 재정 운영과 행정 혁신을 시작하겠다"며 "시민이 주인이 될 수 있는 시정, 시민이 행복한 인천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기 위한 약속"이라고 밝혔다.

이어 "인천의 진정한 발전을 이룩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더 깊이 고민하겠다"며 "투명한 시정으로 인천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도 함께 찾아올 수 있도록, 인천시민 여러분과 함께 진정한 인천의 봄을 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날 박남춘 예비후보는 민선6기 유정복 시정부의 실정을 강하게 비판했다.

박 예비후보는 "4년 전, 시 정부가 메우겠다던 원도심-신도심 간 갈등의 골은 더욱 깊어졌고, 시정부가 만들겠다던 300만 시민 모두가 행복한 인천은 전국 최고의 이혼율, 7대 특·광역시 중 최대 실업률과 두 번째로 높은 자살률, 전국 1위의 스트레스 지수 도시로 전락해 버렸다"며 "인천의 경제동력은 정체됐고, 시민들의 삶은 후퇴했다"고 주장했다.

박남춘 예비후보는 민선6기 유정복 시정부의 ‘재정건전도시 실현’ 주장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하며, 실정을 강하게 비판했다.
▲ “박남춘 민주당 인천시장 예비후보, ‘재정·행정’ 분야 12대 공약 발표” 박남춘 예비후보는 민선6기 유정복 시정부의 ‘재정건전도시 실현’ 주장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하며, 실정을 강하게 비판했다.
ⓒ 인천게릴라뉴스

관련사진보기


또 유정복 자유한국당 인천시장 예비후보의 '재정건전도시 실현' 주장에 대해서도 반박했다.

박남춘 예비후보는 "시 정부가 부채를 줄이고 재정건전화를 달성하겠다는데 발목을 잡을 이유가 없고 누구라도 했어야 하는 일"이라면서도 "하지만 그 과정은 투명하지 못했고, 지속가능성에 대한 우려와 걱정이 여전히 남아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재정위기주의단체 탈출의 주된 요인은 부동산 시장 호황에 따른 것으로, 그나마도 재정위기주의단체에서 벗어난 것이지, 재정건전도시가 된 것은 아니다"라며 "그런데도 시 정부는 선거철이 되자 또다시 10조 원 넘는 빚을 진 채로 제대로 된 중기재정계획도 없이 무리하게 대현사업을 추진하려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이날 박남춘 예비후보의 공약발표에는 윤관석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인천시당 위원장. 남동구 을 국회의원)과 박찬대 총괄부본부장(연수구 갑 국회의원)을 비롯한 선대위 관계자들과 기초단체장 및 광역·기초의원 예비후보들이 대거 참석해 공약에 힘을 실었다.

박남춘 예비후보는 “참여·소통·혁신 통해 ‘인천 재정 특별시대’ 열겠다”고 밝혔다.
▲ “박남춘 민주당 인천시장 예비후보, ‘재정·행정’ 분야 12대 공약 발표” 박남춘 예비후보는 “참여·소통·혁신 통해 ‘인천 재정 특별시대’ 열겠다”고 밝혔다.
ⓒ 인천게릴라뉴스

관련사진보기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인천게릴라뉴스(http://www.ingnews.kr)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박남춘, #인천시장 선거, #지방선거, #인천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