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6.13지방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최문순 후보(왼쪽) 와 자유한국당 정창수 후보
 6.13지방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최문순 후보(왼쪽) 와 자유한국당 정창수 후보
ⓒ 김남권

관련사진보기


자유한국당 정창수 강원지사 후보가 최문순 강원지사가 사퇴를 늦추고 있는 것에 대해 "정정당당하지 못한 행동"이라며 강하게 비판하고 나섰다.

정창수 "지사직 이용해 선거운동 말라"

최문순 "올림픽 때문에 밀린 게 많다... 22일 초파일 행사 후 사퇴 예정"

6.13지방선거에서 강원도지사 선거에 출마한 자유한국당 정창수 후보 측은 지난 16일 <오마이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최문순 도지사가 후보 등록을 늦추는 것은 도지사라는 우월적 직위를 이용해 사실상 선거운동을 하는 것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들게 한다"며 불만을 쏟아냈다.

정 후보 측은 또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핑계로 사퇴를 늦추고 있는 것은 정당한 선거를 치르려는 생각이 없는 것이라고 판단된다"며 "이 문제에 대해 선관위에 위법 여부에 대한 판단을 요청할 계획"이라며 조기 사퇴를 압박했다.

이어 "우리는 최 지사의 일정표를 매일 받아보며 체크하고 있는데, 이건 선거 유세일정에 가깝다"고 주장하고, 이어 "최 지사가 평상시와는 다르게 원주 새벽 시장에 가서 인사를 하는데 이게 후보자들이 선거운동 하러 다니는 것과 뭐가 다른가"며 목소리를 높였다.

정창수 후보 측은 그러면서 "최 지사가 선거 운동을 하려면 공무원들 줄줄이 달고 다니지 말고, 일찍 나와서(도지사 직 사퇴) 선거운동 하라"고 덧 붙였다.

더불어민주당 최문순 현 지사는 이번 선거에서 3선 도전을 선언했지만 17일 현재 강원도지사 직 사퇴와 후보자 등록을 하지 않고 있다.

그러나 이에 대해 최문순 지사 측은 "올림픽 때문에 도정이 많이 미뤄진 부분이 있고, 또 남북정상회담 등으로 마무리 할 일들이 많아서 그런 것뿐이다"고 해명하고 "지사 직을 이용해 선거운동을 한다고 비판하는 것은 너무 그야말로 지사직을 선거에 이용하려는 술책에 불과하다"고 맞받았다

최 지사 측 관계자는 "캠프에서 매번 지사님이 선거운동을 하고 다니지 않으면 오히려 불리하다고 조언 드렸지만 지사님이 사퇴에 대해서 말씀을 잘 안하신다"고 말하고, 이어 "아직 결정된 것은 없지만 적어도 이번 초파일(부처님 오신날) 행사까지는 마치고 후보 등록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한편 정창수 후보 측은 최근 여론조사에서 정 후보가 강원 전 지역에서 '최 지사에게 밀리고 있는 것'에 대해서도 입장을 밝혔다.

정 후보 캠프 관계자는 이에 대해 "평창올림픽, 남북 관계 등으로 최 지사는 인지도 면에서는 높아 그런 것이고, 결국 본격적인 선거 운동에 돌입하고 TV토론을 거치면 충분히 역전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뒤지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정 후보는 발표되는 여론조사에 대해 전혀 개의치 않고 있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또 '정 후보 고향인 강릉에서도 밀리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여론조사가 너무 적은 데이터를 가지고 하기 때문에 그런 것이다"며 신뢰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보였다.

강원도지사 선거에서는 자유한국당이 지난 2010년 이후 내리 3번을 더불어민주당에 패해, 이번 선거에서는 되찾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태그:#강원도지사, #정창수, #최문순, #원주, #강릉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