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2년 전 하얀 청설모를 촬영해 제보한 사진이 이미 각종 언론매체를 통해 보도된 적 있다. 지난 3월 중순경 약간 회색빛을 띤 또다른 하얀 청설모 한쌍을 발견해 어렵게 동영상까지 촬영했는데, 혼자만 보기 아쉬워 공개할까 한다.

특히 여러 언론사와 사진가들이 이들의 모습을 영상으로 담으려 노력했지만 하얀 청솔모가 쉽게 그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기에 이 동영상이 더 특별할 것으로 보인다.

▲ 청설모
ⓒ 한정환

관련영상보기


이번에 발견한 청설모 한쌍은 경주 김유신 장군 묘역 소나무 숲에서 발견되었다. 이들이 언제부터 서식하였는지는 정확히 알 수 없다. 다만 2년 전부터 경주 송화산 등산로 입구에 하얀 청설모가 보인다는 등산객들의 입소문을 듣고 며칠 간 잠복한 끝에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었다.

하얀 호랑이, 하얀 까마귀 등이 나타나면 그해는 좋은 일들이 많이 생긴다는 속설이 전해진다. 다음은 햐얀 청솔모 사진이다.

하얀 청솔모
 하얀 청솔모
ⓒ 한정환

관련사진보기


하얀 청솔모
 하얀 청솔모
ⓒ 한정환

관련사진보기




태그:#하얀청설모, #흰청설모, #경주김유신장군묘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기며 발길 닿은 곳의 풍경과 소소한 일상을 가슴에 담아 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