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충남방송이 9일 충남방송에서 충남 시군 지역 선관위 관계자(당진, 서산, 태안, 홍성, 예산, 청양)가 참여한 가운데 공정선거보도 실천 선포식을 개최하고 있다.
 충남방송이 9일 충남방송에서 충남 시군 지역 선관위 관계자(당진, 서산, 태안, 홍성, 예산, 청양)가 참여한 가운데 공정선거보도 실천 선포식을 개최하고 있다.
ⓒ 충남방송

관련사진보기


충남 지역 디지털 케이블TV 방송국인 'CJ헬로 충남방송'(아래 충남방송)이 지역 선거관리위원회와 공정선거보도 실천을 다짐했다.

충남방송은 9일 충남방송에서 충남 시군 지역 선관위 관계자(당진, 서산, 태안, 홍성, 예산, 청양)가 참여한 가운데 공정선거보도 실천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실천 선포식은 6.13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성숙한 선거문화 정착과 지방자치인 동네 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후보자간의 흑색선전이나 검증되지 않은 폭로성 의혹 보도를 하지 않고 후보자의 정책과 공약을 심층 분석해 유권자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보도할 것을 다짐했다.

또 불공정한 해설 및 논평이나 근거가 부족한 판세 분석은 지양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의제를 중심으로 보도할 것을 약속했다.

이날 충남방송 측에서는 박미숙 대표와 우선균 미디어국장, 소속 기자와 PD 등 충남방송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충남 시군 선관위 측에서는 당진, 서산, 태안, 홍성, 예산, 청양에서 관계자들이 참여해 지방 선거보도 원칙을 선언했다.

우선균 충남방송 미디어국장은 "공정선거보도를 통해 후보자들의 정책 대결을 유도하고 유권자들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역 언론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기현 서산시선거관리위원회 사무국장은 "지역방송이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긴밀한 공조 체계를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충남방송은 매일 저녁 7시 채널 25번 헬로TV뉴스충남에서 후보자들이 직접 영상을 촬영해 본인의 공약을 소개하는 '나는 후보자다'를 비롯해 주민들이 후보자들에게 바라는 점을 전하는 '나는 유권자다' 등 지방선거 기획 보도를 이어가고 있다.

선거 당일인 6월 13일에는 충남도지사와 충남도교육감을 비롯해 당진, 서산, 태안, 홍성, 예산, 청양 등 6개 시·군의 지자체장, 광역의원, 기초의원까지 개표 현황을 생방송으로 전할 예정이다.


태그:#충남방송, #지방선거, #선거보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우보천리 (牛步千里). 소걸음으로 천리를 가듯 천천히, 우직하게 가려고 합니다. 말은 느리지만 취재는 빠른 충청도가 생활권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