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지방선거를 앞두고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의 사당화 지적 목소리가 높은 가운데 법원이 지난 1월 최고위원회의 제명처분 결정 효력을 정지했다. 법원이 홍준표 대표의 당 사당화에 제동을 건 셈이다.

법원판결문
 법원판결문
ⓒ 추광규

관련사진보기


정준길 "홍준표 권한남용에 사법부의 엄중한 경고"

법원이 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가 제명을 결정한 정준길 전 대변인(서울 광진을 당협위원장)에 대한 제명 처분의 효력을 본안판결 확정시까지 정지한다고 판결했다.

서울남부지방법원(제51 민사부)은 5일 정준길 전 대변인이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를 상대로 제기한 지위보전가처분 신청사건에서 청구를 받아들여 2018년 1월 23일자 윤리위원회 결의 및 2018년 1월 24일자 최고위원회 결의에 따른 제명 처분의 효력을 정지한다고 주문했다.

앞서 자유한국당은 지난 1월 정 전 대변인이 당의 명예를 훼손시키고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등 해당 행위를 했다는 이유를 들어 윤리위원회와 최고위원회 결의에 따라 최고 수위의 징계인 제명을 결정한 바 있다.

정 전 대변인이 류여해 전 최고위원과 함께 1월 16일 열린 서울시당 신년인사회 행사에 참석한 후 행사 진행을 방해하는 등 당 명예와 이미지를 실추했다는 이유에서였다.

정준길 전 대변인은 법원 결정에 대해 "사필귀정"이라면서 "홍준표 대표의 사당화와 대표로서의 권한남용에 대한 사법부의 엄중한 경고다. 11일 류여해 전 최고위원의 지위보전 사건 심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신문고뉴스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정준길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화물차는 굴러가는게 아니라 뛰어서 갈 수도 있습니다. 물론 화물칸도 없을 수 있습니다. <신문고 뉴스> 편집장 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