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손소희

관련사진보기


눈이 소복히 쌓인 소성리에도 봄이 오는 소리가 들릴까요?

북미대화가 열릴가능성이 커지고, 한반도 비핵화의 전망이 밝아보인다고 입을 모으고 있지만 사드가 배치된 성주 소성리 달마산자락의 진밭을 지키는 일은 멈출 수가 없습니다. 국방부는 사드운영을 위한 미군기지건설 공사를 중단하겠다고 발표하지 않고 있습니다. 공사는 삼월말로 예정되어 있고 이곳 소성리평화지킴이들은 여전히 진밭을 지킵니다. 미군들의 통행을 막고, 공사장비가 들어오는 것을 막고 있습니다. 공사인부들의 출퇴근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봄이 성큼 다가온다는 희망찬 안부인사에도 진밭은 롱패딩코트를 벗지 못하는 까닭입니다.
오늘은 소성리 수요집회를 합니다. 매주 수요일 오후 두시가 되면 소성리주민들과 김천 이웃들, 원불교 그옆의 천주교와 기독교의 사드반대하는 종교인들이 소성리로 모입니다.

멀리 서울에서 부산에서 사드가 한반도에 배치되는 것을 반대하며 평화를 지키는 사람들이 소성리로 모여서 집회를 합니다

오는 24일 저녁6시 광화문으로 모여 한반도 비핵화를 실현하고 평화협정체결을 요구하는 평화촛불을 밝히려합니다

한반도의 전쟁위협은 세계평화를 위협하는 것입니다. 세계의 비핵화와 평화실현을 위해 작은 몸짓에 동참합시다.

ⓒ 손소희

관련사진보기


ⓒ 손소희

관련사진보기


ⓒ 손소희

관련사진보기


ⓒ 손소희

관련사진보기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태그:#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노동자가 담대한 순간을 만나고 싶어서 취재하고 노동자를 편들고 싶어서 기록한다. 제30회 전태일문학상을 수상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