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새로운 곳으로 모험을 떠나기 전, 시간절약과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해 현지의 유명한 음식과 쇼핑리스트 검색은 어느새 필수가 되었다. 태양의 나라, 혹은 정열의 나라로 불리는 스페인으로 여행을 떠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몇 가지 쇼핑리스트를소 개하고자 한다.

홈웨어 및 운동복 전문점 OYSHO

스페인 OYSHO 매장
 스페인 OYSHO 매장
ⓒ 임현진

관련사진보기


여성들을 위한 잡화부터 홈웨어와 속옷 그리고 운동복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뽐내는 스페인 국민 브랜드 오이쇼는 스페인 각지에서 찾아 볼 수 있다. 합리적인 가격이 매력인 곳으로, 한국에서는 보기 힘든 화려한 색감의 운동복의 구매가 가능하고, 와이어가 없는 편안한 레이스 속옷을 단돈 3만 원에 구매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판매처: 온라인 및 스페인 전역 체인점
사이트: https://www.oysho.com/es/en/

SOSO사의 온갖 소금

SOSO 소금
 SOSO 소금
ⓒ 임현진

관련사진보기


형형색색의 달걀모양을 한 SOSO의 각종 허브 소금은 6.75유로부터 20유로 이상까지 다양하며 훌륭한 맛은 물론 가볍기에 선물용으로 좋다. 내추럴 파크의 산 페드로에서 나온 자연소금을 베이스로 만들어지고 대부분의 생물학적 농법으로 추출된 원료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으로, 트러플, 훈제, 옻, 핑크, 참치알, 허브, 샤프란 등 각양각색의 소금을 판매한다. 개인적으로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을 적색 달걀 모양(SOSO Spicy Fleur de Sel)을 추천드리는데, 소금, 흑후추, 적고추, 초피, 자메이칸후추가 들어있기에 각종 고기류와 함께 섭취하기에 좋다. 다른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소금을 찾으신다면 하얀 달걀을 선택하시면 된다.

판매처: 온라인 및 스페인 전역에 위치한 El Corte Ingles 백화점의 수입 및 고급식자재 판매 코너
사이트: http://sosofactory.com/en/

스페인 와인 (RIOJA)

스페인 리오하와인
 스페인 리오하와인
ⓒ 임현진

관련사진보기


세계 최대의 포도 재배 면적을 가지고 있으며 와인생산량 세계 3위인 스페인을 방문하신다면 태양의 나라의 맛을 맛보시는 것도 좋을 것이다. 다양한와인중에 선물용으로 좋은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하는 와인을 찾으신다면, 스페인 최대 와인산지인 리오하(RIOJA)의 와인을 고르시는 걸 추천드린다. 특히 2008, 2010, 2011년산을 권하며, 스페인 왕실의 공식 와인인'마르께스 데 리스칼'(Marques de Caceres) 또한리오하에서 생산된다. 참고로 주류는 종류 상관없이 한국 입국시 1병만 면세 가능 하니 참조바란다.

커피 원두 CAFES EL MAGNIFICO

CAFES EL MAGNIFICO
 CAFES EL MAGNIFICO
ⓒ 임현진

관련사진보기


바르셀로나에서 가장 맛있는 커피집으로 꼽히는 곳으로, 소분한 원두부터 대량의 원두까지 모두 구매 가능한 곳이다. 항상 커피를 기다리는 사람들로 가게가 복작복작하다. 커피를 주문하는 옆 테이블에서 원두를 판매하는데, 각종 산지별, 산미와 바디감별 다양하고 맛있는 원두와 만날 수 있고, 분쇄된 커피도 구매 가능하다. 가격도 콜롬비아 원두250g이 6유로 정도로, 한국과 비교해도 굉장히 합리적이다.

시간: 월-토 10am-8pm (일요일 휴무)
전화: 93 319 60 81   
위치: Carrer del'Argenteria, 64, Barcelona, Spain

모자 전문점 SOMBRERERIA

바르셀로나 모자전문점 SOMBRERERIA
 바르셀로나 모자전문점 SOMBRERERIA
ⓒ 임현진

관련사진보기


1924년에 바르셀로나에 개장한 이곳은 삼대째 각종 모자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곳이다. 개인 얼굴과 머리 형태에 딱 맞는 완벽한 자신만의 모자를 만들거나 찾을 수 있는 곳으로, 대대로 인정받은 전통 있는 곳이다. 할아버지에게는 시크한 베레모를, 중년의 아버지에게는 중절모를, 어머니에겐 원피스와 잘 어울릴 우아한 색감의 페도라를 선물해 보는 건 어떨까?

시간: 월-금 10am-2pm, 4pm-6pm (일요일 휴무)
전화: 93 318 40 94
위치: Carrer Call, 2BARCELONA, Barcelona, Spain

또한, 톨레도를 방문한다면 꿀+설탕 페이스트리 반죽의 마사판 과자(Santo Tome)를, 세고비아에 방문하신다면 설탕+아몬드를 갈아 만든 페이스트의 전통 디저트폰체(Ponche)를 구입하시길 추천드린다. 바르셀로나를 여행하다 보면 가게 문 앞 바닥에 명패가 박혀 있는 곳들을 볼 수 있는데, 오래되어 보이거나 작은 곳이라도 꼭 한번 들어가 구경해 보시길 바란다. 그건 바로 유명하거나 전통 있는 곳이라는 걸 정부로부터 인정받은 곳이기 때문이다.

덧붙이는 글 | 이 글은 임현진 시민기자의 개인 블로그(http://blog.naver.com/13suje)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스페인쇼핑리스트, #스페인여행, #스페인가면꼭사야할것, #스페인기념품, #스페인쇼핑추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마음껏 문화생활을 즐기고픈 부산 여자 1인의 이야기 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