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사람]초대회장 권태욱, 더불어 농원 대표

논산시 여성농민회 창립식 개최.
17.10.20 19:15l

검토 완료

이 글은 생나무글(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
논산시 여성농민회 창립식 개최. 논산시 여성농민회 창립식을 개최했다. ⓒ 권오헌

"논산지역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된 여성농민들의 권익향상과 농업의 활로를 모색하는데 회원들과 지혜를 모으겠습니다.

"20일 오후 2시 논산시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 2층에서 창립식을 개최한 논산시 여성농민회 권태욱(53, 더불어농원) 초대 회장은 앞으로의 활동방향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논산시여성농민회는 이날 창립식에서 앞으로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개발과 여성 농민들의 권익향상에 힘을 모으기로 결의했다.
논산시 여성농민회 창립식 개최. 권태욱 초대회장에게 꽃다발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권오헌

이를 위해 권태욱 회장은 "여성 농민회 활동이 활성화된 지역을 본받고 지역 농민회원들과 머리를 맞댈 것"이라고 말했다.
논산시 여성농민회 창립식 개최. 권태욱 초대회장이 인사말를 하고 있다. ⓒ 권오헌

이어, "논산시여성농민회 창립은 그동안 논산에도 여성농업 종사자가 많았음에도 사실상 조직적인 활동이 이뤄지지 않아 아쉬움이 많았어요."평소 여성농민 조직이 없어서 아쉬웠다는 권태욱 회장은 "평생 농사만지어 왔는데 큰 단체의 수장이 돼 어깨가 무겁다."면서, "선배 농민들과 주변의 적극적인 조언이 필요하다."면서 도움을 요청했다.
논산시 여성농민회 창립식 개최. 황명선 논산시장이 격려사를 하고 있다. ⓒ 권오헌

이날 창립식에는 황명선 논산시장, 백승권, 민병춘, 구본선, 김만중, 윤예중, 이금자, 임종진, 박승용 시의원, 논산지역 여성농민회원, 관내농협 조합장, 방태열 바르게살기운동논산시협의회 사무국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 논산시 여성농민회 임원구성은 다음과 같다.

회  장 : 권태욱(53세, 더불어농원, 토종씨앗도서관운영)
부회장 : 최주희(60세, 한국가수협회논산지부장)
부회장 : 유화영(47세, 토종씨앗농사)
감  사 : 변해숙, 박명복
총  무 : 정현정
교육부장 : 서재석
문화부장 : 김혜정
선전부장 : 김도연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