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당 인천시당이 송·도6 · 8공구 특혜비리의혹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배은영 기자
 국민의당 인천시당이 송·도6 · 8공구 특혜비리의혹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배은영 기자
ⓒ 인천뉴스

관련사진보기


인천 송도 6·8공구 개발사업이 검찰 수사를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국민의당 인천시당은 20일 오전 인천시청에서 송도 6·8공구 특혜비리의혹과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이어 안상수, 송영길, 유정복 전·현직 인천시장을 공직자 윤리법 위반, 직무유기, 직권남용, 배임혐의 등으로 인천지검에 고발했다.

이수봉 시당 위원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10년 전, 시민들의 혈세로 조성된 송도 매립지에 151층 빌딩을 세우고 송도를 국제적 중심지로 개발하겠다던 '송도랜드마크시티'사업은 결국 특정기업에 대한 특혜사업으로 끝났다"며 "이 과정에서 인천시는 인천시민들에게 돌아가야 할 1조원 이상의 개발이익을 대기업 건설사, 기획 부동산 업자에게 퍼줬고 삼성, 현대 등 대기업, 부동산업자들은 수백 배의 부당이익을 챙겼다"고 주장했다.

국민의당 인천시당은 "'송도6.8공구 특혜비리의혹'을 전, 현직 인천시장들의 '시민농단사건'이라 규정한다"며 "전임 시장의 명백한 직무유기, 직권남용, 배임혐의를 눈감아 주며 선량한 인천시민들을 농락한 인천 적폐의 전형인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송도6.8공구 특혜비리의혹'에 대하여 아직도 풀리지 않는 의문들이 있다. 부실계약, 자의적이고 위법적인 사업내용 변경, 헐값 매각의 이유 등 10년여에 걸친 적폐의 진실을 밝혀내기 위해서 이제는 정의로운 인천시민들과 함께 사법당국이 나서야 할 때"라고 검찰고발의 배경을 설명하고 인천시민들의 주권을 되찾기 위한 '주민소송'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안상수 전 시장(자유한국당 국회의원)은 SLC(송도랜드마크시티 유한회사)라는 부실한 회사와 불합리한 노예계약을 체결하여 특혜사업의 원인제공을 했다는 게 국민의당의 주장이다.

송영길 전 시장(더 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SLC와의 사업계약에서 가장 핵심내용인 「151층 인천타워」 건설을 유야무야 백지화시켜 줌으로서 '송도랜드마크시티' 사업을 '아파트 건설사업'으로 둔갑시키는 사업왜곡에 가담한 혐의로 고발했다.

유정복 시장은 인천시민들의 혈세로 조성된 송도6.8공구 33만㎡을 3.3㎡ 당 300만원의 헐값으로 넘겨 결국 특정기업에게 1조원 이상의 부당이익을 챙기게 해주는 특혜를 제공했다는 혐의로 고발했다.

이수봉 국민의당 인천시당위원장이  20일 오전 송도 6.8공구 특혜비리의혹과 관련 안상수, 송영길, 유정복 전, 현직 인천시장을 공직자 윤리법 위반, 직무유기, 직권남용, 배임혐의 등으로 인천지검에 고발했다.사진=국민의당
 이수봉 국민의당 인천시당위원장이 20일 오전 송도 6.8공구 특혜비리의혹과 관련 안상수, 송영길, 유정복 전, 현직 인천시장을 공직자 윤리법 위반, 직무유기, 직권남용, 배임혐의 등으로 인천지검에 고발했다.사진=국민의당
ⓒ 인천뉴스

관련사진보기


국민의당은 오는 23일 예정된 인천시 국정감사에서 국민의당 현역의원들은 송도6·8공구 특혜비리의혹을 밝히는데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송도개발 특혜비리의혹을 폭로한 정대유 전 인천경제청 차장과 SLC 이정근  대표가 오는 23, 24일 국토교통위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채택됐다.

정 전 처장은 지난달 26일 인천시의회에서 열린 송도 68·공구 개발이익 환수 조사특별위원회에 증인으로 나와 "인천경제청이 2015년 SLC와 사업계획 조정 합의시 34만㎡를 3.3㎡당 300만원으로 결정해 9천억원이나 싸게 팔았다"며 당시 담당공무원들의 배임 혐의를 제기하며 검찰 수사시 모든 내용을 밝히겠다며 검찰 수사의뢰를 요청했다.

정 전 차장은 지난 8월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송도개발사업과 관련 "언론, 사정기관, 심지어 시민단체라는 족속들까지 한 통속으로 업자들과 놀아나니..."라고 글을 올려 파문이 확산됐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인천뉴스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송도6·8공구특혜비리, #국민의당 인천시당, #안상수, #송영길, #유정복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인천뉴스는 2003년 8월 15일 '인천만의 뉴스독립'을 위해 인천 최초로 창간된 인터넷 신문으로 127명의 창간발기인과 시민주주를 주축으로 한 독립법인으로 탄생했습니다. 창간부터 지역언론 개혁과 카르텔 깨기를 전개해왔으며, 신문발전위원회 인터넷신문 우선지원사로 2007~2009 3년연속 선정된 바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