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원전이 진짜 값 싼 에너지고 안전하다면, 지금까지 크고 작은 원전사고들이 왜 축소되고 은페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독일이나 유럽국가들 미국조차도 새로운 재생 에너지에 힘을 쏟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안전하고 싼 에너지를 얻는 산업의 길이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인류의 역사를 봐도 늘 새로운 산업이 나오면 기존의 낡은 산업은 사양산업이 되고 새로운 기술로 인류의 풍부한 삶을 일구어 왔습니다. 대체 에너지, 재생에너지 기술이 날이 갈수록 발전하고 있는데 핵발전소를 고집하는 것은 자기 밥그릇만 챙기겠다는 특정 이익집단의 욕심으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 안전운전... 원전이 진짜 값 싼 에너지고 안전하다면, 지금까지 크고 작은 원전사고들이 왜 축소되고 은페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독일이나 유럽국가들 미국조차도 새로운 재생 에너지에 힘을 쏟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안전하고 싼 에너지를 얻는 산업의 길이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인류의 역사를 봐도 늘 새로운 산업이 나오면 기존의 낡은 산업은 사양산업이 되고 새로운 기술로 인류의 풍부한 삶을 일구어 왔습니다. 대체 에너지, 재생에너지 기술이 날이 갈수록 발전하고 있는데 핵발전소를 고집하는 것은 자기 밥그릇만 챙기겠다는 특정 이익집단의 욕심으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 고경일

관련사진보기


원전이 진짜 값싼 에너지고 안전하다면, 지금까지 크고 작은 원전사고들이 왜 축소되고 은폐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독일이나 유럽국가들 미국조차도 새로운 재생 에너지에 힘을 쏟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안전하고 싼 에너지를 얻는 산업의 길이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인류의 역사를 봐도 늘 새로운 산업이 나오면 기존의 낡은 산업은 사양산업이 되고 새로운 기술로 인류의 풍부한 삶을 일구어 왔습니다. 대체 에너지, 재생에너지 기술이 날이 갈수록 발전하고 있는데 핵발전소를 고집하는 것은 자기 밥그릇만 챙기겠다는 특정 이익집단의 욕심으로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태그:##탈핵, ##한수원, ##원전반대, ##공론위, ##그런데_다스는?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