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 초청 관훈토론이 지난 25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리고 있다.
▲ 반기문 초청 관훈토론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 초청 관훈토론이 지난 25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리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서울=연합뉴스) 홍정규 배영경 기자 = 범여권의 대선 주자로 분류되는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31일 오후 3시 마포 캠프 사무실에서 긴급 기자간담회를 연다.

반 전 총장 측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개헌에 대한 구체적 청사진을 밝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반 전 총장은 또 설 연휴까지 접촉한 정치인들과의 회동 결과를 소개하는 한편으로, 개헌을 고리로 한 정치권의 연대를 거듭 촉구할 것으로 알려졌다.

반 전 총장 측 관계자는 "국가위기 상황에서 필요한 지도자의 자질 등도 강조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기존 정당에 입당하거나 신당을 창당하는 등 정치적 행보를 구체화할 것이라는 관측에 대해 반 전 총장 측은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반 전 총장은 다만 바른정당과 새누리당 등 범여권 정당들을 잇달아 방문할 것으로 전해졌다.

반 전 총장은 다음 달 1일 바른정당 당사를 찾을 계획이라고 여권 관계자가 연합뉴스에 전했다.

반 전 총장은 또 다음 달 1∼2일 중 새누리당 당사 방문도 타진 중이라고 정우택 원내대표가 기자들에게 밝혔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태그:#반기문, #대선주자, #유엔사무총장, #바른정당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