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박경준 기자 = 대기업 회장의 아들이 술집에서 물컵을 던지는 등 소란을 피워 경찰에 입건됐다.

서울 용산경찰서는 동국제강[001230] 장세주 회장의 장남인 장선익(34) 이사를 재물손괴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27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장 이사는 전날 오후 8시 40분께 용산구의 한 술집에 지인 4명과 들어갔다가 술에 취한 상태에서 종업원과 시비가 붙자 술이 있는 진열장에 물컵을 던져 양주 5병을 깨는 등 소란을 피웠다.

이날 모임은 장 이사의 생일을 맞아 마련됐는데 술집에서 케이크를 사다 주면서 30만 원을 요구하는 바람에 실랑이가 붙은 것으로 전해졌다.

장 이사는 혐의를 시인하며 배상을 약속했고 술집 주인도 장 이사의 처벌을 원하지 않는다고 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재물손괴죄는 피해자가 가해자의 처벌을 원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표시하면 처벌할 수 없는 '반의사불벌죄'가 아니어서 기소 의견으로 사건을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 이사는 지난 2일 동국제강 과장에서 이사로 3단계 승진하면서 신설 부서인 비전팀의 팀장을 맡았다.

비전팀은 동국제강이 그동안 진행한 구조조정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비전을 수립하는 역할을 한다.

장 이사의 승진은 부친인 장세주 회장이 회삿돈을 빼돌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원정 도박을 벌인 혐의로 실형 3년 6개월을 선고받고 복역 중인 가운데 이뤄진 것이라 더욱 주목을 받았다.

현재 동국제강은 장 회장의 동생인 장세욱 부회장이 이끌고 있다.

장 이사는 논란이 일파만파 커지자 이날 오후 본인 명의의 사과문을 냈다.

사과문에서 그는 "지난 26일 밤 지인들과의 술자리에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했다"며 "어떤 변명을 해도 제 잘못이 분명하기에 진심으로 깊게 후회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지난 수년간 각고의 구조조정을 하고, 이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회사와 임직원 여러분에게 큰 상실을 드린 점 뭐라 변명의 여지가 없다. 언제나 모범을 보이라고 지도해주신 집안 어른들과 저를 믿고 지원해주신 동료들에게도 무어라 말할 수 없는 죄송스러움과 착잡함이 앞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상황의 엄중함을 깨닫고 깊이 반성하며 거듭해서 사죄드리고 너그러운 용서를 구한다. 다시는 이러한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재물손괴, #취중난동, #입건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