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세계 최초로 전화번호를 가진 국가가 탄생했습니다. 스웨덴입니다. 국제전화를 걸 때 앞자리에 사용하는 국가번호 아닌 국가의 전화번호입니다. 스웨덴 번호(Swedish Number)라고 부르며 +46 771 793 336입니다.

250년 전인 1766년 스웨덴은 검열을 철폐한 세계 최초의 국가였습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올해 국가 전화번호를 만들었다네요. 운영방식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스웨덴에 대해 궁금하거나 대화를 원하는 외국인들은 이 번호로 전화를 걸면 됩니다.

신호가 울리면 스웨덴 사람들 가운데 누군가 전화를 받습니다. 이를 위해 스웨덴관광협회에서 스마트폰 앱을 만들고 스웨덴 사람을 대상으로 자원을 받아 그 가운데 한 명에게 임의로 연결해주는 방식입니다. 익명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전화번호 노출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스웨덴 번호에 대한 소개와 안내를 위해 웹사이트(www.theswedishnumber.se)를 만들어 여러 가지 정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 6일 개통한 이후 지금까지 1만 통에 가까운 전화가 세계에서 걸려왔다네요. 관광청이 아닌 스웨덴 사람과의 대화라니 매우 창의적인 방식의 국가 홍보입니다.

스웨덴에 관한 것이라면 무엇이든 물어봐도 된다고 하니 궁금한 분은 전화 한번 해보세요. 스웨덴어로 인사는 할로(Hallå)라고 한다네요. 무려 250년 전에 검열을 철폐했던 그들 선조에 대한 칭찬과 축하도 잊지 마시구요.

스웨덴 번호(Swedish Number)
 스웨덴 번호(Swedish Number)
ⓒ 스웨덴관광협회

관련사진보기




태그:#스웨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피클 추천콘텐츠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