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박상훈 대사 "음성 확진 때까지 격리 병실서 치료"

(브라티슬라바=연합뉴스) 양태삼 특파원 = 고열과 설사 등으로 중동호흡기질환(메르스) 의심을 받았던 한국인 30대 남성이 검사결과 음성 판정이 나왔다.

하지만 좀 더 확실한 결과를 얻기 위해 추가 검사를 받기로 했다.

슬로바키아 주재 한국대사관의 박상훈 대사는 14일(현지시간) 이같이 밝히면서 "추가 검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환자가 계속 격리 상태에서 치료를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남성의 혈액을 4차례 검사한 결과 3차례는 음성이 나왔으나 1차례는 양성이되 기준치 이하인 '불명확한 상태'로 판명받았다고 박 대사는 전했다.

슬로바키아 보건부도 이런 사실을 확인하고 추가 검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추가 검사도 24시간가량 걸릴 것이라고 박 대사는 덧붙였다.

의심 환자는 추가 검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격리 병실에 머물면서 치료를 받을 것이라고 박 대사는 설명했다.

전날 슬로바키아 북부 질리나 시에서 경찰의 호위를 받아 특별 응급차에 실려 수도인 브라티슬라바 대학병원으로 옮겨진 이 한국인 환자는 의사 1명과 간호사 2명과 함께 격리돼 치료를 받고 있다.

이 환자는 슬로바키아에 있는 기아자동차 협력 업체 직원으로 지난 3일 서울에서 오스트리아 빈을 거쳐 질리나 공장으로 출장을 온 후 열이 나고 설사 증세를 보여 메르스에 걸린 게 아니냐는 의심을 받았다.

메르스 증상을 의심한 그는 슬로바키아 주재 한국 대사관에 연락했고, 대사관과 슬로바키아 당국은 긴급 조치를 취해 브라티슬라바 병원에 이 환자를 입원시켰다.

질리나 시 당국은 메르스 의심 보고를 받자마자 곧바로 환자가 투숙한 호텔에 긴급 방역 조치를 취하기도 했다.

한국 대사관도 메르스 의심 보고를 받자 곧바로 비상 근무체제로 바꿔 이 환자의 이동 경로를 파악하고, 접촉자를 수소문하는 등 대비책을 마련했으나 음성 판정으로 일단 한숨을 돌렸다.

박 대사는 "음성 판정을 받아 일단 한숨을 돌렸지만, 추가 검사에서 음성 판정이 나와 메르스 환자가 아닌 게 확실해질 때까지는 상황을 예의주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메르스, #슬로바키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