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양창호 새누리당 영등포구청장 후보와 중국동포토론자들
 양창호 새누리당 영등포구청장 후보와 중국동포토론자들
ⓒ 전길운

관련사진보기


25일 영등포구 대림동 대창신협 회의실, 양창호 새누리당 영등포구청장 후보는 중국동포유권자들과 함께 '영등포구의 발전과 중국동포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열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현재 중국동포들의 집거지로 잘 알려진 대림동을 중심으로, 동포사회와 지역주민간의 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양창호 후보의 공약과 비전도 발표되었다.

대담토론에서는 패널로 나온 중국동포유권자대표들과 양창호 후보가 사회복지문제, 경제문제, 교육문제, 육아출산문제, 문화예술체육문제, 관광활성화문제 등 동포사회와 영등포구의 발전을 위한 내용에 대해 토론했다. 이 과정에서  그동안 양 후보가 준비한 공약과 비전을 놓고 이견차이를 보이기도 했다.

양창호 후보는 사회복지분야에서 제기된 대림동 행복경로당 문제해결과 같이 중국동포 출신 노인들의 활동공간 문제에 대해 적극적인 검토를 하고 있다고 답변하였다. 또 경제분야의 토론에서는 현재 날로 늘어나는 동포사업자들에 대해 그 기여도에 따라 인센티브까지 지원할 계획도 갖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중국동포 자녀들의 교육과 육아문제에 관련된 질의에서는 정부부처와 지자체에서 해야 할 일은 분명하게 나눠서 처리해야 하며, 필요한 경우라면 자신은 해당 부서와 적극 교섭에 나서겠다고 대답했다.

양 후보는 동포 자녀들을 위한 별도의 중국동포학교 운영은 이들이 한국생활에 적응하거나 한국문화에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며 부정적인 견해를 가졌다.

또 문화예술체육 분야에 대한 답변에서는 현재 대림 3동에 추진되고 있는 글로벌빌리지센터를 적극 개방하여 동포들의 문화생활을 더욱 다채롭고 정기적인 활동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게끔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외 중국관광객의 유치와 영등포의 관광자원 활성화 방안 관련, 자신이 직접 중국 북경에서 체험한 음식을 예로 들면서 앞으로 중국전통음식의 활성화와 인적자원, 새로운 관광상품 개발로 통큰 중국관광객의 유치에 힘 쓰겠다고 대답했다.

덧붙이는 글 | 한민족신문에 발표했습니다.



태그:#영등포구청장, #6.4지방선거, #양창호, #중국동포유권자, #한민족신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한민족신문 발행인, KCNTV한중방송 대표 국내외의 새로운 소식, 재외동포문제에 대한 진단과 해결방안에 대해 제시하고자 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