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지난 2012년 11월 23일(수) 부터 25일(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인천 아시안 게임 개최를 기념하여 인천 관광 레저스포츠페어가 개최되었다.

2014년 인천 아시아 경기 개최 기념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아시아 국가 내 관광과 레저스포츠에 대해 많은 정보를 얻고 체험 가능한 축제의 장이었다.

이번 페어는 아시아 경기 대회에 대한 많은 정보들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아시아 게임존,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에 속한 45개 회원국 각국의 관광 정보와 문화, 국내 관광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관광 홍보존, 스키, 캠프 및 카누와 같은 다양한 레저스포츠에 대해 체험해 볼수 있는 레저스포츠존 등 총 3가지의 특색있는 전시관으로 나뉘었다. 이 뿐만 아니라 전시장 내부에서 아시아 음식 페스티벌도 함께 열려 아시아 7개국의 다양한 전통음식을 맛볼 수 있는 기회 또한 함께 제공되었다.

처음 행사장에 들어갔을 때 보이는 관광 홍보존은 많은 나라들의 관광지와 여행 정보, 국내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주었다. 이 외에도 각 국의 전통 상품들도 구매할 수 있도록 하여 많은 관람객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많은 관광 정보를 얻을 수 있었던 관광 홍보존의 모습
 많은 관광 정보를 얻을 수 있었던 관광 홍보존의 모습
ⓒ 한진영

관련사진보기


행사장 내부 메인홀에서는 올해 처음 초청된 e스포츠의 특별 행사인 스타크래프트2 이벤트 매치가 진행되고 있었다. 가장 많은 관람객들이 모여서 참여하고 있는 모습에 e스포츠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기회였다.  

이벤트로 진행되어 가장 인기가 많았던 e스포츠 경기
 이벤트로 진행되어 가장 인기가 많았던 e스포츠 경기
ⓒ 한진영

관련사진보기


레저스포츠 체험 부스에선 관람객들이 레저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레저스포츠 체험 부스를 만들었다. 많은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이 즐겁게 레저스포츠를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레저스포츠관에 있었던 사격 게임장의 모습
 레저스포츠관에 있었던 사격 게임장의 모습
ⓒ 한진영

관련사진보기


넓고 훌륭했던 전시장 환경에 비해서 전시장 내부는 적은 관람객으로 비교적 한산했다. 인천 시에서 좀 더 행사 홍보에 신경을 썻다면 보다 많은 관람객들이 참석해 행사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는 행사였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