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MBC 스페셜> '나는 이영애다'의 한 장면
 <MBC 스페셜> '나는 이영애다'의 한 장면
ⓒ MBC

관련사진보기


영화배우 이영애를 소재로 한 다룬 다큐멘터리가 방송된다.

<MBC 스페셜>(금 오후 9시55분)은 오는 26일 우리나라는 물론이고 중국, 일본, 이란을 비롯해 아프라카 잠바브웨 등 40여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몰고 온 드라마 <대장금>의 주인공 이영애를 주제로 한 다큐멘터리 '나는 이영애다'를 내보낼 예정이다.

이영애는 <대장금>이 방송된 많은 나라에서 대부분의 국민들이 아는 '국민스타'가 되었고 해당 국가에서는 이영애 모시기 경쟁까지 벌이고 있을 정도.

제작진은 <대장금>과 <친절한 금자씨> 이후 그 동안 언론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은 이영애와의 직접 인터뷰를 통해 <대장금>의 의미와 성공으로 인한 부담, 그리고 최근 근황 등 그녀의 속 얘기를 들어보았다. 특히 이영애는 작품에 대한 인터뷰 이외에는 언론과의 접촉을 하지 않는 걸로 유명해 방송 전부터 화제가 되고 있다.

제작진은 7월 초순경 이영애 측과 접촉해 섭외를 진행했으며 다큐멘터리의 취지에 공감해, 그동안 모두 세 차례에 걸쳐 인터뷰를 진행했다.

제작진은 이영애와의 인터뷰 이외에 중동과 아프리카 현지 취재를 통해 이영애 신드롬도 살펴보았다. 

연출을 맡은 이모현 PD는 "<대장금> 방송 이후 세계적으로 가장 잘 알려진 한국 배우는 이영애"라며 "<대장금>이 방송된 40여개국 가운데 인기를 끌지 않은 곳이 없을 정도로 화제가 되어 주인공인 이영애를 다큐멘터리로 제작하게 됐다"고 기획취지를 설명했다.

<MBC 스페셜> '나는 이영애다'의 한 장면
 <MBC 스페셜> '나는 이영애다'의 한 장면
ⓒ MBC

관련사진보기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 PD저널 >(http://www.pdjournal.com)에서 제공하는 기사입니다.



태그:#이영애, #대장금, #MBC 스페셜, #나는 이영애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