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그동안 머나먼 길을 걸어서 돌아 오셨지요? 본격적인 정글에 진입하기 위한 준비과정으로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외환위기를 거치면서 이미 정글을 맛 보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약자는 무참히 찢겨 죽는 정글이었지요. 그리고 약한 보호막을 휴대할 수 있는 국민의 정부와 참여정부를 지나 오셨습니다. 그들이 정글 밖으로 인도해주길 기대하는 것은 애당초 무리였지요.

 

그래서 이제 본격적으로 약육강식의 무시무시한 정글에 도착하신 겁니다. 이 입구를 지나 들어가면 내년 2월 25일 이후 정글의 법칙은 정점을 향해 달려갈 것입니다. 먹이사슬의 최상위에는 독수리가 있습니다. 날렵하게 날아서 먹이를 사냥하고 곧장 이동하여 포식합니다. 다음으로는 하이에나와 사자떼가 있지요. 하이에나는 직접 사냥하기보다 다른 이가 사냥한 것을 빼앗는 힘을 가졌지요. 사자의 것도 빼앗고, 표범이나 자칼의 사냥물도 빼앗곤 합니다. 사자도 역시 집단으로 사냥하는 데에는 매우 강력한 집단이랍니다.

 

그 다음으로 표범도 있습니다. 종종 먹이를 하이에나에게 빼앗기는 경우도 있지만 재빠른 몸놀림으로 사냥의 귀재입니다. 몸집이 작지만 사냥에 능한 자칼도 자주 출몰하는 곳이랍니다. 군데군데 웅덩이에는 악어들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그들에게 걸리면 빠져나오기는 어렵지요. 물론 몸집이 빠른 카젤도 있고, 떼지어 이동하며 풀을 뜯는 누우떼도 있습니다. 종종 상위의 동물에게 잡혀먹히기는 하지만 모두가 잡혀먹히는 일은 없답니다. 빠른 번식으로 종족을 보존할 길은 항상 있게 마련이지요. 그러니 너무 걱정은 안해도 됩니다.

 

여러분은 이제 진정한 정글의 세계에 들어가시게 됩니다. 새로운 정부가 임기를 시작하면 곧장 여러분의 생존게임은 시작될 것입니다. 경쟁에서 이기는 자는 포만감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먹이사슬의 상위에 있다면 아주 훌륭한 기회가 찾아온 것입니다. 여러분이 상위에 있지 못하다면 재빠른 몸놀림과 종족보존의 능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아무런 무기가 없다면 보호색으로 위장할 능력정도는 갖추고 계시겠지요? 여러분은 독수리입니까? 사자나 하이에나입니까? 카젤이나 누우입니까?

 

이제 이곳에서는 무한경쟁의 약육강식이 시작될 것입니다. 그나마 약간의 보호장비도 내려놓고 들어가셔야 한답니다. 출자총액 제한제도를 철폐할 것입니다. 금산분리법도 개정할 것입니다. 대입은 대학의 자율에 맡길 겁니다. 중고등 교육은 수월성을 대폭 강화하고 잘하는 학생을 더욱 돋보이게 할 것입니다. 기업에게는 규제의 틀을 허물어줄 것입니다. 부동산 규제도 대폭 허물어질 것입니다. 이미 체결된 한미FTA가 비준되서 미국의 거대한 독수리가 들어올 것입니다.

 

출자총액 제한제도를 철폐하면 대기업의 문어발은 더욱 위력을 발휘하겠지요? 중소기업은 돈을 벌만하면 대기업에 먹히고 말 것입니다. 재벌이 금융자본을 손에 쥐고 자신들의 입맛에 맞게 마구 돈을 끌어다 쓸 것입니다. 그러다 부도가 나면 고객의 돈은 당연히 책임을 못지지요. 서민들은 대출받기가 어려울 겁니다.

 

교육시장에는 엄청난 규모의 사교육비가 투입될 겁니다. 돈을 많이 버는 집 아이들에게는 좋은 학력과 학벌을 마음껏 누릴 기회가 될 것입니다. 대학들은 입시에서 사교육을 많이 시켜서 선행학습이 아주 잘된 학생들을 쏙쏙 뽑아갈 수 있는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경제적 능력이 있는만큼 아이들의 경쟁력을 만들어줄 기회를 갖게될 것입니다.

 

기업들은 마음놓고 비정규직을 낮은 임금에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언제든지 해고는 자유롭겠죠? 그리고 세금도 많이 깍아줄 겁니다. 기업해서 돈버는 재미가 쏠쏠하겠죠? 기업들이 세금을 많이 내서 가난한 사람들을 위한 복지에 쓰이는 부담은 없어질 것입니다. 좋은 기회가 되겠지요?

 

땅이나 집을 가진 분들은 특히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재건축 층고나 용적률의 제한을 풀고, 개발이익 환수같은 위헌적 제도도 혁파될 것입니다. 당연히 집값은 많이 오르겠군요. 땅값도 역시 많이 붐을 탈 것입니다. 대운하도 파고 하려면 보상비도 풀리고 유동성이 높아지면 다시 부동산의 붐이 일겠지요? 여러분이 가진 재산의 가치가 많이 올라갈 겁니다. 기대하십시오.

 

미국의 다국적 기업들이 들어와서 투자를 할 겁니다. 그러면 혹시 다국적 기업에 취업할 기회가 많아지겠군요. 이 얼마나 큰 영광입니까? 국내기업들이 좀 경쟁에서 밀리고 망해도 더 좋은 취직자리가 몇개 생길수도 있으니 좋으시겠죠? 함께 기대를 해 볼까요? 능력이 있는 분들은 훨씬 좋은 기회를 잡게될지도 모릅니다.

 

여러분은 누구의 강요도 없이 스스로 이 정글의 세계로 들어오신 겁니다. 이제 돌아갈 길은 없답니다. 어떻게든 경쟁에서 이겨 살아남을 자신이 있어서 선택하신 거지요? 능력이 있는 상위 5%는 많은 기회를 잡을 것입니다. 혹시 5%에 들지 못하고 누군가에게 잡아먹혀도 슬퍼하진 마십시오. 여러분의 희생으로 누군가는 아주 배부른 삶을 향유할 수 있을 테니까 말입니다.

 

아무튼 여러분은 이 약육강식의 정글에 입장하셨습니다. 부디 행운이 함께 하셔서 높은 먹이사슬에 자리잡으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5년후 여러분은 계속 정글에 살거나 나갈 선택의 기회를 얻게 될 것입니다. 그 때가지 행운을 빕니다. 그리고 노력하십시오. 피나는 노력만이 5년을 생존할 가능성을 높이는 길입니다. 싸우고 또 싸워서 이기셔야 합니다. 부디 살아서 5년후를 맞으시기 바랍니다.

덧붙이는 글 | 노사모에 함께 올립니다.


태그:#약육강식, #적자생존, #무한경쟁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