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중국처럼 대국을 멸망시킬 때에는 조급하게 한 입에 먹으려 말고 생선회를 먹듯 한 조각 한 조각 먹어야 한다. 중국은 일본과 달리 다민족 혼합국가이다. 스스로 안고 있는 모순과 내부 갈등을 이용하여 분열시킨 후에 하나하나 멸망시켜야 한다. 신장(新疆) 시장(西藏), 칭하이(靑海), 닝샤(寧夏), 만저우(滿州) 등을 독립자주국으로 분열시켜 중국을 일곱 조각으로 나눈다....중국을 정복하면 우리는 아시아 정복의 기초를 얻게 되며 기타 다른 국가는 한족이 항복한 것처럼 우리에게 항복해 올 것이다. 이렇게 되면 우리는 미국 공격과 세계에 군림하는 토대를 마련하게 된다....세계정복을 위해, 아시아정복을 위해, 우선 중국을 정복해야 하며, 중국을 정복하려면 우선 중국을 분열되게 하여 약화시켜야 하기 때문이다."

▲ 중국 대학원생들의 BBS 논단. <2015년 일본이 중국을 멸망시킨다>는 글이 게재돼 있으며, 70여개의 다양한 댓글이 달려있다.
일본의 역사왜곡과 과거사 부정으로 중국인들의 반일감정이 드세지는 가운데 중국정부의 막강한 시위통제로 반일시위는 잠잠해졌으나 인터넷에서의 '반일시위'는 오히려 증폭되고 있다. 특히 최근 중국 네티즌들 사이에 '일본이 2015년 중국을 멸망시킨다'는 글이 널리 유포되면서 중국인의 반일감정을 더욱 자극하고 있다.

"일본이 2015년 중국을 멸망시킨다(日本將於2015年滅亡中國)"란 검색어로 중국 구글(Google)사이트에서 검색하면 수십 만 건의 리플이 달린 4320개의 문건이 검색될 정도로 이 글은 이미 중국의 네티즌들 사이에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일본의 중국점령 시나리오', 중국네티즌 반일감정 자극

'일본이 2015년 중국을 멸망시킨다'는 글이 중국에 등장한 시기는 2003년 4월 21일. 이 글은 최근 중국인들의 반일 감정이 고조되면서 올 4월경 다시 인터넷상에서 빠르게 유포되고 있다.

이 글을 최초로 중국 인터넷 사이트에 소개한 사람은 일어에 능통한 중국인으로 알려졌으며, 이 글을 일본의 어느 인기 있는 BBS커뮤니티상의 문장이라고만 서두에서 소개하고 있어 정확한 출처와 번역자는 드러나지 않은 상태다.

5.4운동 86주년에 즈음한 반일시위가 중국공안당국의 강력한 통제로 원천봉쇄 되면서 중국 젊은이들은 이 글을 통해 반일시위의 필요성을 간접적으로 피력하고 있다.

이 글의 주된 내용은 자원부족으로 경제발전의 한계에 달한 일본이 소수민족의 갈등과 타이완 독립파를 이용하여 중국을 분열시켜 타이완에 친일정부를 만들고 일본과 타이완연합군이 만저우(滿州)와 네이멍구(內蒙古)를 공격, 군사기지화해 결국에는 중국을 정복하고 세계를 지배한다는 것이다.

특히 이 글에는 한반도와 관련된 부분도 언급돼 있는데 2007년 5월에서 8월 사이에 일본과 미국, 한국연합군이 북한을 공격해 한반도를 통일한다는 내용이다.

"만저우를 분열시키는 과정에서 한국의 저항에 직면할 것이다. 한국은 대일본황군이 한반도에 발을 내딛는 것을 완강히 불허해 왔으며 이것은 우리가 한반도를 통제하고 만저우와 네이멍구 분열를 추진함에 있어 적지 않은 부담이 될 것이다. 한국에 대한 억제는 외교적인 수단과 긴장을 통해 가능한데 미국의 압력이 필수적이다. 북한은 미국과 한국의 군사력으로 제압하면 된다."

문서에는 중국을 멸망시키고 아시아를 정복한 뒤, 아시아에서의 위치를 공고히 하고 세계 위에 군림한다는 내용의 '대일본제국 흥국성전 계획'의 전략단계가 구체적으로 서술돼 있으며 '계획추진 시간표'도 명시해놓고 있다.

2005년 12월:타이완(臺灣)의 요구로 일본군대가 합법적으로 타이완에 주둔하며 친일타이완정권 수립
2006년 1월:일본이 지원해 온 중국분열주의자들이 독립운동을 전개해 중국이 내란에 빠진다
2007년 3월:일본-타이완군사동맹 체결
2007년 5월~8월:일본, 미국, 한국 연합군이 북한을 공격하여 한반도통일.
2008년 2월:타이완군대, 중국대륙을 공격. 일본-타이완연합군, 만저우와 네이멍구로 출병.
2009년 5월:일본군, 만저우와 네이멍구 점령. 일본관동군본부 건립으로 중국침공 근거지 마련.
2012-2015년:중국대륙에 대한 전면전 개시. 중국을 멸망하고 아시아 패권 차지.


▲ 중국의 최대 포털사이트 중 하나인 왕이(網易)의 중일관계 특집란. 링크된 글에 간접적으로 <2015년 일본이 중국을 멸망시킨다>는 글의 내용이 인용돼 있다. 왼쪽 사진에서는 중국의 상징인 청동사자가 일본자동차와 후지산을 밀어붙이고 있고, 오른쪽 사진에서는 중국의상을 한 무사가 일본의 상징인 태양을 겨냥하고 있다.
중국네티즌들 "현실성 없는 황당한 소리! 하지만 일본의 야심은 분명한 사실"

다소 황당한 이 같은 '중국정벌 시나리오'에 대하여 중국네티즌들의 대체로 분노와 경악을 금치 못하면서도 반일시위와 일본제품 불매운동 등에 대해서는 엇갈리는 반응을 보였다.

아이디가 'zhangmaoma'인 네티즌은 "나는 이런 황당한 얘기를 믿지 않는다. 우리나라를 분열시키려는 행위에 대하여 결사적으로 반대하지만 나는 학생이고 학생의 신분으로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 조국에 보답하는 길이라고 믿는다"라며 "일본에 대해서도 이용할 수 있는 모든 힘을 철저히 이용하여 우리의 발전을 도모해야 한다, 우리의 힘이 커져서 일본과 전쟁을 한다면 나는 그때 군대에 지원하겠다"고 자신의 견해를 밝혔다.

그러나 대다수의 네티즌은 "일본을 공격하라" "일본제품 불매운동을 전개하자"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한 네티즌은 자신의 블로그에 이 글을 실으며 "이 글은 현실성이 없고 출처와 진실성도 불분명하다. 그러나 일본의 변함없는 야심은 분명한 사실이다"라고 밝히고 있다.

특히 CCTV 아나운서인 쉐이쥔이(水均益)는 '일본, 내가 하는 말을 들어라!'라는 제하의 글에서 "누구든 일본을 멸(滅)한 자는 중국의 영웅이 될 것"이라고 평하면서 일본상품에 불매운동에 온 국민이 참여해 줄 것을 호소했다. 그는 일본의 대중국수출이 10000~14000억 달러로 일본의 경제총생산량의 20%를 차지한다고 소개하고 일본의 수출품은 중국인들에게는 사치품이기 때문에 우리는 일본상품을 거절할 수 있지만 일본에서 수입하는 중국제품은 값이 싼 생활필수품이기 때문에 일본인들이 불매운동을 벌일 수 없을 것이라고 주장하기도 하였다.

반면 아이디가 'jtgtifh'인 네티즌은 "과격한 말은 아무 도움이 되지 않는다. 만약에 이 글을 읽고 흥분했다면 우리는 일본을 파악하는데 아직 성공하지 못했음이다. 일본의 야심을 읽었다면 우리의 부족함도 읽을 줄 알아야 한다. 중국은 민족적 자부심은 높지만 단결정신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우리가 진정 실천해야 할 행동을 찾아야 한다. 일본은 역사를 인정하지 않고 있지만 우리는 결코 역사를 잊어서는 안 된다"며 이성적이고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하고 그것을 하나하나 실천해 가야한다는 주장을 내놓기도 하였다.

이와 관련, 중국신문사인터넷(中國報業網, www.baoye.net) 등 중국의 언론들은 이 글을 정식보도로 다루지는 않고 홈페이지의 논단란을 통해 소개하고 있으며 중국의 대표적인 포털사이트인 왕이(網易)는 중일관계 특집란에서 간접적으로 이 글의 내용을 다뤘다. Sohu, Yahoo등의 토론방과 www.kaoyan.com등 각종 BBS, 논단, 블로그 등에서도 이 글은 가장 주목 받은 화두다.

베이징대학에서 만난 리(李)양은 일본에 대한 중국인들의 현재의 감정이 어떠한지 단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일본에 대해서 많은 것을 바라지 않는다. 엄청난 액수의 배상은 더더욱 바라지도 않는다. 지난 역사에 대해서 솔직하게 인정하고 진심으로 사죄하는 것을 바랄 뿐이다. 모든 잘못을 부인하는 저 뻔뻔한 철면피에 대해 누가 동정과 애정을 가질 수 있겠는가. 점입가경으로 군사력 증대와 자위대 해외 파병 등을 통해 군국주의의 부활을 꿈꾸는 일본을 보면서 느끼는 것은 다만 분노뿐이다."

아래는 <일본이 2015년 중국을 멸망시킨다>는 글의 전문번역 내용이다.

일본이 2015년 중국을 멸망시킨다

"일본의 지리적 약점과 자원부족문제 해결 위한 유일한 방법은 전쟁!"

야마토(大和) 민족은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민족이다. 환난에 대비하는 의식과 강렬한 현실주의는 우리 민족을 발전시켜 온 정신의 근원이며 이것은 근면하고 지혜로운 야마토 민족만의 독보적인 투쟁정신이다.

그러나 세계는 불공평하여 열등한 민족에게 거대하고 비옥한 영토를 차지하게 하였다. 그들은 그 귀중한 자원을 충분히 이용하지 못 하고 있으니 우리의 선진기술, 성숙한 경험, 단결된 의지로 척박한 땅을 성대하게 개발시켜야 한다.

유한한 세계자원을 놓고 처절한 투쟁이 벌어지는 현대사회의 밀림에서 왕성한 투지와 적절한 야성을 갖는 것이 민족생존을 위한 유일한 길이며 이것이 생존의 법칙이고 야마토 민족 앞에 놓인 현실이다.

섬나라의 운명은 결국 바다 밑으로 가라앉고 마는 것이다. 자원결핍은 민족발전의 동력을 차단하고 말 것이다. 우리가 유일하게 살 길은 군사력을 확대하고 야마토 민족의 용기, 지혜, 정신으로 아시아를 정복하고 세계를 정복하는 것이다. 2차 세계대전에서 실패한 치욕을 씻고 야마토 민족의 우수성이 다른 민족의 열등함을 지배함으로써 세계의 진보를 이끌어야 한다. 이것은 천황이 일본민중에게 부여한 사명이며 이것은 야마토 민족의 고귀한 존엄을 지키기 위한 성전이 될 것이다.

"2차 세계대전을 통해 얻은 우리의 2가지 교훈"

1. 아시아 정복을 공고히 하기 전에 미국을 건드리면 안 된다. 신세기에 미국은 우리의 아시아 정복을 돕는 동반자이자 협력자이지만 세계정복의 성전에서는 우리의 적이 될 것이다.

2. 중국처럼 대국을 멸망시킬 때에는 조급하게 한 입에 먹으려 말고 생선회를 먹듯 한 조각 한 조각 먹어야 한다. 중국은 일본과 달리 다민족 혼합국가이다. 스스로 안고 있는 모순과 내부 갈등을 이용하여 분열시킨 후에 하나하나 멸망시켜야 한다. 신장(新疆) 시장(西藏), 칭하이(靑海), 닝샤(寧夏), 만저우(滿州) 등을 독립자주국으로 분열시켜 중국을 일곱 조각으로 나눈다. 이것을 우리는 '중국분열계획'으로 칭하며 이것은 아시아정복, 중국 정복, 나아가 성전의 일부분이다. 중국에서 우리에게 저항할 능력을 가진 것은 동부의 한족뿐이다. 만약 중국이 일곱 개 혹은 몇 개의 나라로 나눠진다면 한족의 힘은 크게 쇠퇴될 것이며 전략구사의 폭은 크게 축소될 것이며 이는 곧 중국의 멸망, 즉 일본제국의 부흥이 멀지 않았음을 의미한다.

중국을 정복하면 우리는 아시아 정복의 기초를 얻게 되며 기타 다른 국가는 한족이 항복한 것처럼 우리에게 항복해 올 것이다. 이렇게 되면 우리는 미국 공격과 세계에 군림하는 토대를 마련하게 된다. 물론 중국 한족이 추진하는 서부개발전략이 우리에게 장애가 될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중국분열의 노력을 포기할 수 없다. 왜냐하면 성전은 우리의 유일한 출구이며 세계정복을 위해, 아시아정복을 위해, 우선 중국을 정복해야 하며, 중국을 정복하려면 우선 중국을 분열되게 하여 약화시켜야 하기 때문이다.

일본은 영토가 협소한 작은 섬나라이기에 다른 군사적 선택의 여지가 적다. 오로지 강력한 제국의 함대를 발전시켜야만 미래 성전에 대비할 수 있다.

"대일본제국 흥국성전 계획"의 전략 단계

1. 중국을 멸망시키고 아시아를 정복한다.

중국을 멸망시키기 위해서는 우선 중국을 분열 약화시켜야 한다. 타이완(臺灣)은 우리의 노력 하에 이미 분열되어 나갔고 다음 단계는 타이완에 대한 지배권을 공고히 하는 것이다. 우리는 '중국분열계획'의 첫 번째 단계인 신장, 시장, 만저우 분열의 긴 길을 걸어왔으나 지금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많지가 않다. 일본경제는 최근 포화상태에 도달해 발전엔진을 잃고 현재의 기술수준으로는 일본 발전이 한계에 도달했다. 빠른 시일 내의 성전이 없다면 자원이 고갈된 일본경제는 붕괴되고 말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서부분열을 추진하는 중 중국정부가 우리의 계획을 알아차리고 '중국서부개발전략'을 제정하여 민족동화를 도모하고 있다. 이는 경제적 목적도 있지만 주요한 것은 우리의 분열계획을 말살하기 위함이다. 그러나 모든 사물에는 반작용이 존재하는 법이다. 한족이 서부소수민족지역으로 이동하면서 한족과 소수민족의 접촉이 많아지고 동화와 모순, 갈등이 공존하고 있다. 5~10년 사이에 한족이 그들의 목적을 공고히 하지 못할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이 기회를 이용하여 한족과 소수민족간의 갈등을 증폭시켜 중국분열을 가속화해야 한다.

그 밖에 만저우를 분열시키는 과정에서 한국의 저항에 직면할 것이다. 한국은 대일본황군이 한반도에 발을 내딛는 것을 완강히 불허해 왔으며 이것은 우리가 한반도를 통제하고 만저우와 네이멍구 분열를 추진함에 있어 적지 않은 부담이 될 것이다. 한국에 대한 억제는 외교적인 수단과 긴장을 통해 가능한데 미국의 압력이 필수적이다. 북한은 미국과 한국의 군사력으로 제압하면 된다.

중국의 간섭이 예상되는데 시간이 그리 많지가 않다. 적절한 시기에 우리는 강력한 함대를 이용하여 타이완해협에서의 군사행동 혹은 제2차 한국전쟁을 통해 덩치만 컸지 겁낼 것이 없는 중국함대를 격퇴시켜야 한다. 미국과 타이완도 우리를 지지할 것이며 남중국연안의 국가들도 모두 반길 것이다. 만약에 성공한다면 우리는 이를 이용하여 타이완에서 확고하게 주둔하며 우리의 군사기지를 확보할 수 있게 될 것이다.

해공권을 상실한 중국에 대해 북한도 신뢰를 보내지는 않을 것이다. 중국의 이미지는 크게 손상되어 중국인은 정신적으로 큰 타격을 입고 일본 황군의 위협에 공황상태에 빠질 것이다. 정부의 위신은 크게 떨어지고 사회적 안정이 붕괴되면서 각지에서 민족분열세력이 독립운동을 전개할 것이니 중국은 스스로 약해질 것이다.

이때 우리는 만저우와 네이멍구에 일본 황군의 관동군본부를 설치하고 한족이 통치하는 남은 중국공격의 준비를 하면 된다.

경제적인 빈곤한 상태인 러시아의 군사역량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왜냐하면 중국의 힘이 약화되는 것은 러시아도 환영할 일이기 때문이다. 체첸전쟁을 통해서 알 수 있듯이 러시아의 군사능력은 전쟁을 수행할 역량을 소진했다. 강대한 제국의 함대와 해외파병의 합법화 실현은 성전 개전을 위한 선결조건이다.

"계획 추진 시간표"

1) 2000년, 친일세력과 타이완 독립세력이 타이완에서 집권한다. 중국은 현재의 무기로 타이완수복을 할 수 없기 때문에 군비확장을 추진하며 때를 기다릴 것이다. 우리는 이 기회를 이용하여 군비를 확장하고 4~5년동안 해군을 증강하고 적극적으로 해외파병을 합법화한다. 경제를 이용하여 러시아와의 관계를 완화한다.

2) 2005년 3월, 타이완의 집권당이 '타이완독립선언'을 하고 중국은 타이완공격에 나서 중국-타이완전쟁이 발발한다. 타이완의 요구에 의해 일본은 전투부대를 파병하여 댜오위다오(釣魚島)에 진군한다. 미국, 일본, 타이완의 연합 함대는 중국함대와 충돌하고 중국에 선전포고를 한다. 10월, 중국함대를 섬멸하고 해공권을 장악하게 되고 러시아의 중재로 정전협정이 맺어진다.

3) 2005년 12월, 일본군대는 타이완의 요구로 합법적으로 타이완에 주둔하며 친일타이완정권을 지원한다.

4) 2006년 1월, 중국분열주의자들이 독립운동을 전개하여 중국은 내란에 빠진다.

5) 2007년 3월, 타이완정부는 성명을 통해 타이완이 일본에 귀속되기를 바란다고 발표한다. 일본정부는 받아들이지는 않지만 타이완에 대한 보호조치는 약속한다. 일본타이완의 군사동맹이 체결된다.

6) 2007년 5월-8월, 일본, 미국, 한국 연합군이 북한을 공격하고 한반도의 통일을 선언한다.

7) 2008년 2월, 타이완군대가 중국대륙을 공격하고 일본과 타이완연합군은 만저우와 네이멍구로 출병한다. 2009년 5월, 중국군대는 한족지역으로 퇴각하고 일본군은 만저우와 네이멍구를 점령하여 일본관동군본부를 건립하고 중국침공의 근거지를 마련한다.

8) 2012-2015년, 중국대륙에 대한 전면전을 개시, 중국을 멸망시키고 아시아의 패권을 장악한다.

2. 아시아에서의 지위를 공고히 하고 세계 위에 군림한다.

일본은 중국을 멸망시킨 후 아시아의 부끄럽지 않은 지도자가 되어 야마토민족의 우수성으로 열등한 민족을 개화시켜 나간다. 그들의 언어, 풍속, 사치스런 생활방식을 일소하고 그들의 모든 것을 없애고 우리의 모든 것을 배우게 한다. 그들의 토지에서 우리의 방식으로 일본인, 타이완일본인, 한국일본인을 길러내며 아시아 전체는 하나의 국가로 통일될 뿐만 아니라 하나의 민족으로 통일되는데 이것이 바로 야마토 민족이다.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야마토 민족은 긴밀한 협조, 초인적 지혜, 불굴의 정신으로 모든 아시아인의 마음을 정복해야 하며 우리의 정신을 숭상하고 우리의 분투를 경외하도록 해야 하며 나아가 대일본제국의 발아래 신하로서 철저히 복종하도록 하고 무한한 충성을 바치도록 만들어야 한다. 이렇게 되었을 때 우리는 아시아에서 확고한 지위를 얻게 되고 세계정복에 나설 수 있다.

세계정복은 일본제국의 힘만으로는 부족하고 동반자의 도움이 필요하다. 미국은 우리와 함께 세계를 분할할 가장 좋은 동반자이다. 미국을 이용하여 유럽을 제압하고 독일의 게르만파시스트정당이 유럽을 정복하게 한다. 역사적 사실을 통해 제1차성전의 협약에서 이탈리아를 일본의 성전에 포함시킨 것은 잘못된 결정이었다. 로마제국의 후예들은 한족처럼 이미 선조들의 투쟁정신을 잃어버리고 무지한 열등민족으로 전락하여 식민지배의 운명을 맞이하게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우리가 아시아지배를 공고히 하고 미국과 독일이 유럽을 지배할 것이고 이후에 두개의 독립체(미국, 독일)를 일거에 멸망시키면 될 것이다. 모든 과정에 대략 30~50년이 걸릴 것이다.

태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중국 베이징에서 3년, 산둥성 린이(臨沂)에서 1년 살면서 보고 들은 것들을 학생들에게 들려줍니다. 거대한 중국바닷가를 향해 끊임없이 낚시대를 드리우며 심연의 중국어와 중국문화를 건져올리려 노력합니다. 저서로 <중국에는 왜 갔어>, <무늬가 있는 중국어>가 있고, 최근에는 책을 읽고 밑줄 긋는 일에 빠져 삽니다.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