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수질사고로 화성시 일부 지역 단수 예고

오산시 세교2지구 관로공사 중 탁도 발생....주민 민원 전화 폭주

등록 2020.11.28 13:43수정 2020.11.29 11:43
0
원고료로 응원

차대규 맑은물시설과장이 사고 위치를 손으로 짚으며 설명하고 있다. ⓒ 화성시민신문




화성시 맑은물사업소가 한국수자원공사 수질사고로 인해 화성서남부 지역 일부에 단수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27일 저녁 7시 42분경 화성시민을 대상으로 안내된 단수 예고 문자에 민원 전화가 폭주했다.

화성시민시문이 문자 수신 직후 저녁 화성시맑은물사업소를 찾았을 때 전 직원이 전화 민원을 응대하고 있었다.

차대규 맑은물시설과장은 "한국수자원공사 수질사고는 오산 세교 2지구 수도권 5단계 관로이설공사에서 생긴 것으로 보인다"며 "큰 사고는 아니고 관로 연결 공사에서 흙이 유입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27일 저녁 화성시 맑은물사업소가 비상사태로 전직원 전화 민원 응대를 하고 있다. ⓒ 화성시민신문







화성시 맑은물사업소는 송수관과 통합가압장 및 정남 및 정남산단 배수지에 적수가 유입했으며 맑은물사업소는 27일 통수해 배수지 유입을 차단했다. 화성 2관로 후속 배수지 송수관 유입 역시 차단했다. 적수를 발견한 직후 공급을 차단했으며 안내문자는 오후 7시 경 복구가 원활히 되지 않으면서 단수 및 적수 발생 가능성에 대해 문자로 알렸다.

차대규 맑은물시설과장은 "단수하고 청소하는 과정에서 정상화 될 것으로 예상했으나 단수 기간이 지속돼 안내문자를 보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수질 사고가 우려할 만한 상황은 아니며 단순 흙으로 크게 걱정할 사항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 화성시민신문




한국수자원공사는 해당 사고로 인해 화성시 읍면동에 비상급수차 12대를 공급하고 생수 3만병을 각 읍면동에 배급했다.

차대규 맑은물시설과장은 "화성시민에게 깨끗한 물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인체에 해롭지 않으니 불안해 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당부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화성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화성시민신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밑빠진 독 주변에 피는 꽃, 화성시민신문 http://www.hspublicpress.com/

AD

AD

AD

인기기사

  1. 1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2. 2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3. 3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4. 4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5. 5 "일본정치가 큰 위험에 빠질 것 우려해..." 역대급 내부고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