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작성한 댓글

* 소셜댓글 도입(2013.07.29) 이후 오마이뉴스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남긴 소셜 댓글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소셜 계정을 이용해 남긴 댓글은 라이브리 사이트의 마이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네. 도움이 된다면 많이 사용해주세요!
  2. 할부금 포함이구요 최저 요금사용중입니다
  3. 최저요금 사용하구요 ㅎㅎ 할부금 포함 가격입니다
  4.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저는 남성으로서 그런 이야기를 불편하지 않은척 들어야했던 부분에서 제가 느꼈던 감정이 수치심에 가까웠기에 그렇게 표현했습니다. 여성들을 목적어로 한다면 지적해주신 내용이 옳을 듯 합니다
  5. 미소지니가 혐오로 번역된것이지 혐오라는 낱말에 많은 의미가 부여된 것이 아닙니다. 먼저 정확한 용어 개념부터 아셔야할듯 합니다. 싫어한다는 뜻만 포함된 단어가 아니에요 미소지니는. 그리고 단순히 혐오라고 말할 수 없는 용어구요. 처음 번역하여 사용하는 사람이 혐오라는 단어를 썼을뿐입니다.
  6. `여성혐오`라는 단어를 잘못 이해하고 계신듯 합니다. 글에서도 언급했던것처럼 misogyny는 `여성혐오`라고 번역되기는 했으나 `차별, 편견, 성적대상화, 가부장적인 태도, 여성을 보호의 대상으로 여기는 것` 등을 포함하는 단어입니다. 단지 여성을 싫어하거나 폭력을 행사하는 것을 뜻하는 혐오랑은 다른 말입니다.
  7. 메퇘지니 메오후니 이쁘면 패미니즘 안한다는 말이 여성혐오가 아니라구요???
  8. 추천을 한 100개쯤 날리고픈 기사
  9. 군가산점제는 별로 좋지 못한 정책인데요. 남혐이랑 잇는건 참.. 군가산점제 자체는 남성들도 반대하는 사람들 많았습니다. 어디 극히 일부에만 해당되는 가산점으로 군대 2년 값싸게 부린걸 퉁치려고 드나요.
  10. 먼저 이화여대에 기존 학생들의 교육환경이 제대로 마련되어 있는지부터가 중요하죠. 제대로 된 교육환경조차 미진한 상황에서 지원을 위해 새로운 단과대를 무리하게 설치하면 기존 학생들과 새로 교육 받을 모두의 교육권을 침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당연히 기존 학생들과 소통의 단계를 가져야 하구요. 절차의 문제뿐만 아니라 이미 침해되고 있던 교육권부터 올바르게 만들어야하는게 먼저인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