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미래학을 기반으로 한 미래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사회는 어떻게 변하는가'라는 질문을 가지고 읽고 씁니다.
icon출판정보24시

내가 작성한 댓글

* 소셜댓글 도입(2013.07.29) 이후 오마이뉴스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남긴 소셜 댓글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소셜 계정을 이용해 남긴 댓글은 라이브리 사이트의 마이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네. 수정 요청했습니다. 감사합니다.
  2. 안녕하세요. 정대망 시민기자입니다. 유성애 기자님 기사 잘 읽었습니다. 그런데 기사 본문에서 `대선 후보들 중 유튜브 계정을 사용해 지지자들과 소통하는 후보는 문재인·반기문·안희정 등 세 명 정도다.`라고 하셨는데 안철수 후보는 `안철수의 미래혁명`이라는 유투브 채널을 통해 모든 대선 후보들을 통틀어 가장 먼저 유투브를 시작했고, 유권자들과 소통하고 있었습니다.(동영상이 무려 250여개가 있습니다.) 저도 대선 후보들을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는터라 각 후보들의 SNS를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어서 말씀드립니다.
  3. 마키님 기사 잘 읽었습니다! 와글에서 청년들과 시민들의 정치공론장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4. 아! 그렇군요!! 네 많이들 손아프다고 하더라구요ㅠㅜ 스티커 떼는 분들께 알려드릴게요^^!!
  5. 기사 잘 읽었습니다. 집회 참석은 학생들이 이 시대를 삶으로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민주주의 사회를 사는 시민으로서 당연한 권리이기도 하구요. 그 당연한 권리를 뺏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학생들을 보니 선생님께서 말리셔도 갈 것 같네요. 그러니 기왕에 같이 다녀오시는 게...^^
  6. 기사 잘 읽었습니다. 다치신 데는 얼른 회복하시길 바랍니다~!
  7. 감사합니다^^
  8. 늘 좋은기사 감사합니다! 혹시 독일에도 영어로 수업이 진행되는 대학이나 대학원이 있나요?
  9. 기사를 읽고 격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SiJ님의 고민도 제게 의미있게 다가오네요~!!
  10. 네^^ 소중한 시간 후회하지 않도록 노력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