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학교 도서문화연구원 연구원으로 2019년까지 10년간 활동, 2021년 10월 광운대학교 해양섬정보연구소 소장, 무인항공기 드론으로 섬을 촬영중이며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재정 후원으로 전국의 유인 도서 총 447개를 세 번 순회 ‘한국의 섬’ 시리즈 13권을 집필했음, 네이버 지식백과에 이 내용이 들어있음, 지금은 '북한의 섬' 책 2권을 집필중

내가 작성한 댓글

* 소셜댓글 도입(2013.07.29) 이후 오마이뉴스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남긴 소셜 댓글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소셜 계정을 이용해 남긴 댓글은 라이브리 사이트의 마이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늘 좋은 기사를 써 주신 오문수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이번 8월 3일 수요일 대구 수성구 고산 도서관에서 저녁 7시부터 섬 특강을 합니다. 드론 이야기도요. 감사합니다. 이재언
  2. 아주 좋은 기사이네요. 섬과 바다가 이렇게 중요한데 나라와 국민들은 무관심하고 독도하면 애국심이 발동하는 것이 우리나라의 현상입니다.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한반의 바다와 섬을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기회가 되었네요,
  3. 너무 부족하고 부끄럽네요 글을 내리고도 싶은데 저처럼 밑바닥에서 헤매이는 분들에게 조그만 힘이나마 보태고 싶습니다. 오문수 기자님 감사합니다.
  4. 존 만지로의 표류기 책이 없는데 어느 출판사가 우리나라 말로 번역이 했으면 좋겠네요 이 사람은 정말 대단한 사람입니다. 저도 이 분을 안지 오래 되지 않았습니다.
  5. 바다를 점령한 나라는 세계적인 강국이었다. 바다를 고속도로 개념으로 생각하여 일본처럼 여객선 공영제를 실시해야 한다.
  6. 최선생님 감사합니다. 국어를 가리치시면서 섬에도 관심이 많군요
  7.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