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수. 존스홉킨스 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스탠포드대학교 쇼렌스틴 펠로우, 랜드연구소 스탠턴 펠로우를 거쳐 현재는 일본 오사카 소재 관서외국어대 교수 재직중. 일본 및 미국, 유럽, 북아프리카 등지에서 온 다양한 학생들을 상대로 정치학을 강의하고 있다.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booseung.chang

내가 작성한 댓글

* 소셜댓글 도입(2013.07.29) 이후 오마이뉴스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남긴 소셜 댓글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소셜 계정을 이용해 남긴 댓글은 라이브리 사이트의 마이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베네수엘라에서만 유독 미스 유니버스 입상자가 많이 나오는 이유는 베네수엘라에서 희한하게도 미녀들이 많이 태어나기 때문일까요? 전세계 미녀들이 베네수엘라로 다 이민을 가기 때문일까요? 아니면 거기에 뭔가 다른 시스템이 있기 때문일까요? 우리도 미스 유니버스 많이 배출하는 것을 만약에 원한다면 우린 뭘 어떻게 해야 할까요? 베네수엘라에 유학을 갔다온 사람들로만 우리 국내 미스코리아 대회를 계속 하면 될까요?
  2. 기본 의식 수준은 뭘로 어떻게 업그레이드 할 겁니까? 오히려 더 허무한 얘기 같은데? 산에 들어가서 도를 닦으시지?
  3. 미국, 일본, 독일, 영국, 프랑스의 연구자들은 자국에서 연구합니다. 인프라가 좋아서겠죠. 그러면 그 인프라가 뭘까요? 영국보다 우리가 연구비 더 많이 써요. 절대액으로. 그거 아시나?
  4. 어떤 나라가 행복한 나라인지... 아시고 말씀하시는 건지? 노벨상이중요한 게 아니라 실제 연구 능력이 중요한 거죠. 근데 23대 빵인데 그러고도 우리는 능력으 있는데 노벨상을 못 탔을 뿐이라고 할 수 있습니까?
  5. 20년 했는데 앞으로 20년 더 해야 되요? 돈만 퍼부으면 해결되나요?
  6. 대단한 고수이신가 본데, 앞으로 좋은 글 많이 써주십시오
  7. 3부와 4부를 보시죠
  8. 3부와 4부를 보시죠
  9. 연설은 저잣거리에 나가서 하시죠. ㅋㅋㅋ
  10. 주제와 다른 얘기를 왜 얘기해서 정치 하고 싶으시면 출마를 하시죠.